숲속의 숨바꼭질
롭 호지슨 지음, 최은영 옮김 / 푸른날개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최고로 귀여운 그림책'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표지에서부터 등장하는 너무 귀여운 캐릭터들이 눈길을 사로잡네요. 푸른날개에서 출판된 롭 호지슨의 《숲속의 숨바꼭질》이랍니다.

표지를 보고 이 주황색 친구들이 뭐같냐고 물어봤는데 여우같다면서 뚱뚱이, 길쭉이, 쪼끔이라고 이름을 지어주더라구요. 우리 작은아이 작명실력 최고지요?^^

세 여우의 집이 있는 숲이 있어요.
그들은 열심히 토끼를 찾고 있지요.
'토끼가 있는곳'라는 작은 표지판을 발견한 세 여우는 표지판를 따라 가장 큰 나무 위로 올라가 보지만 토끼는 보이질 않아요.


당근밭 아래에도, 호박밭에서도 토끼를 찾을수가 없어요. '토끼가 있는곳 강 건너편'이라는 표지판을 따라 강을 건너던 작은 여우가 그만 물에 풍덩 빠지고 말지요. 세 여우는 토끼를 잡지 못한것을 서로 남탓하느라 싸우고 또 싸우지요.
그러다 발견한 것이 있어요.


바로 토끼랍니다.
여우들은 과연 토끼를 잡을수 있을까요?

책의 앞면지와 뒷면지도 차이가 있어요. 책을 전체 읽어보시면 왜 그런지 이해가 가실것 같네요. 여하튼 눈여겨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숲속의 숨바꼭질》은 토끼를 쫒는 어리석은 여우 세마리와 세 여우를 쫒는 토끼 세마리의 숲속 숨바꼭질 이야기랍니다. 
이 책에서는 토끼사냥을 떠난 여우들 사이사이에 숨어 있는 토끼의 모습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느낄수가 있답니다. 우리 아이는  캄캄한 그림자의 토끼도 잘 찾아갔었답니다. 
우리 큰아이는 토끼보다도 매 장면마다 등장하는 애벌레의 모습이 너무 귀엽다며 책을 다 읽은 후에 애벌레 위주로 그림책을 다시 보았었답니다. 애벌레만으로도 한편의 멋진 이야기가 완성될수도 있더라구요. 작가의 숨은 의도가 있을것 같아요.

《숲속의 숨바꼭질》에서의 세 여우는 어쩜 그리도 어리석은것인지... 꾀많은 여우가 다른 동화에서도 많이 등장하지만 여전히 토끼의 꾀에는 못당하는것 같네요.
저는 이 그림책을 보면서 세 여우와 세 토끼의 모습이 꼭 오래전에 보았던 '톰과 제리'라는 애니메이션이 생각나서 더 재밌어떤것 같네요. 아쉽게도 우리 아이들은 모르더라구요. ㅎㅎ

여하튼 《숲속의 숨바꼭질》에서는 귀여운 세 여우와 귀여운 세 토끼 캐릭터들의 숨바꼭질이 너무도 유쾌하게 그려져 보고 또 보게 되는 멋진 그림책이었답니다.

♡♡♡
우리 아이들과 질문을 만들어보았답니다.
1. 표지에서..
ㅡ어떤 동물같니?
ㅡ세 여우의 이름을 뭘로 지었으면 좋겠니?
ㅡ또 어떤 동물이 보이니?
ㅡ무슨 일이 벌어질것 같니?
2. 내용질문...
ㅡ토끼는 왜 표지판을 만들어 놓았을까?
ㅡ여우는 왜 표지판을 그대로 믿었을까? 의심은 안들었을까?
ㅡ호박은 누가 심었을까?
ㅡ여우들은 왜 자꾸 싸울까?
ㅡ왜 여우는 토끼만 사냥하는걸까?
ㅡ그물에 잡힌 여우들은 어떻게 됐을까?
ㅡ세 토끼와 세 여우는 왜 닮았을까?
ㅡ왜 앞면지와 뒷면지가 다를까?
3. 상상질문..
ㅡ내가 여우라면 표지판대로 따라갔을까
ㅡ내가 여우라면 토끼를 어떻게 잡을까?
ㅡ내가 토끼라면 여우를 어떻게 잡을까?
ㅡ진짜 토끼와 여우중에 누가 똑똑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