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5 - 곤충 숲 미스터리 대소동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5
라곰씨 지음, 차차 그림, 정이나 채색, 허재원(허팝) 감수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도 유명한 유튜브의 인기 크리에이터 허팝이 무엇이든 해결하는 ‘만능 해결사’로 우리곁에  나타났답니다. 이젠 책을 통해 언제든 만나볼수 있답니다. 바로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시리즈인데 벌써 5번째 책이네요. 유튜브만큼 책으로도 인기가 많은것 같네요.


이번의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에서는  허팝과 친구들이 똥파리만큼 작아진 이야기로 만날수 있답니다.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5 - 곤충 숲 미스터리 대소동》 이에요.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을 합니다. 호기심대장이자 유튜브 스타 허팝의 변신후 모습은 다시봐도 여전히 귀엽기만 하네요.

허팝의 다섯번째 임무는 바로 곤충 숲 미스터리를 밝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의뢰인인 귀여운 똥파리와 함께 허팝 일행이 벌이는 긴박하고 아슬아슬한 미션 수행기가 펼쳐지고 있지요.

 똥파리는 자신이 사는 곤충 숲이 악마의 울음소리로 죽음의 땅이 되가고 있다고 하네요. 금덩어리를 들고 찾아온 똥파리를 돕기위해 작아진 하팝일행은 울음소리 비밀을 파헤치러 곤충세계로 향하게 됩니다. 기묘한 소리와 이상한 냄새로 가득한 곤충 세계속에서 허팝 일행은 비밀을 찾을수 있을까요?


이미 허팝책을 1권에서 만나본터라 우리 큰 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펼쳐 그자리에서 뚝딱 읽어버리더라구요. 만화책을 보는듯 술술 익혀지기 때문에 집중력도 엄청난것 같습니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허팝과 함께 추리를 해보고 사건도 같이 해결하는듯한 즐거움도 있어 허팝시리즈가 더욱 좋은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마지막 장면이 인상적이었는지 보고 따라 그림을 그리더니 자랑하더라구요.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시리즈는 아직 읽기가 힘들고 어려운 초등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책 같습니다. 긴 글이 결코 지루하고 어려운 책이 아님을 알려주는 책같아 강력 추천해보아요. 삽화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아이들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한듯 합니다.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이만한 책이 없는듯 해요. 저는 2학년 우리 작은 아이에게 책의 1/4정도를 읽어주고 있답니다. 흥미롭게 생각되는 순간 아이는 혼자서도 이어서 책을 읽어나가니까요. 이 책도 역시나 마찬가지였답니다.

이번에는 다양하고 화려해진 곤충들의 삽화가 돋보이는 이야기로 돌아온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5 - 곤충 숲 미스터리 대소동》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추리력도 길러주고 또 독서습관도 길러보시면 참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