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뿜뿜 한 컷 속담 키득키득
전은지 지음, 뿜작가 그림 / 아르볼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담이 어휘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는걸 알기에 초등생이 두명이나 있는 저의 경우 속담책을 더 신경써서 보게 되더라구요.


《공감뿜뿜 한컷속담》은 첫페이지를 열자마자 재밌고 쉽다는게 바로 느껴질만큼 저의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차례를 보시면 총 80개의 속담이 들어 있답니다. ㄱㄴㄷ 순으로 되어 있어서 찾아보기도 쉬울것 같아요.

속담 내용을 보면 설명이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쉽도록 설명되어져 있어요. 삽화도 요즘 트랜드에 맞는 그림으로 재밌게 잘 그려져 있고 말풍선 하나하나 참 재미가 있답니다. 오른 편에는 생활속에 바로 적용할수 있는 사례들이 3개씩 소개되어져 있는데 제가 읽어봐도 쉽고 재밌는 사례를 잘 넣어두었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 아랫쪽엔 비슷한 속담이나 외국속담, 북한속담이나 관련 고사성어 등도 나와 있어 연결지어 공부해 놓으면 여러 방면으로 폭넓은 학습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뒷부분에는 배운 속담을 퍼즐로 한 번 더 정리할수 있답니다. 총 4번의 속담퀴즈를 담고 있고 풀수 있어요. 본문 속 속담과 사자성어를 활용하여 만든 가로세로 퍼즐을 통해 즐겁게 복습할수 있는 시간이 될것 같아요.



아르볼에서 출판된 키득키득 시리즈는 재미있는 그림을 보면서 학습의 키포인트를 얻는 초등 단행본 시리즈라고 하네요. 《공감뿜뿜 한컷속담》은 바로 키득키득 시리즈의 네 번째 책으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 속에 속담을 재미있게 녹여 내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하네요.  생활속에서 공감할수 있는 속담들이 한가득 들어 있는 이 책을 통해 일상 생활속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속에 배운 속담을 자연스럽게 바로 적용할수 있어 참 좋았답니다.

저희집에 속담책이 두세권 있는데 지인한테 받은 오래된 속담책은 아이가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요즘 아이들이 재미가 없으면 책을 잘 보질 않으려 하는데 이 책은 보자마자 재밌게 읽어가더라구요. 저는 너무 마음에 들어서 벌써 지인에게 소개까지 했네요.

'꿩먹고 알먹고'라는 속담처럼 재미와 공부를 한꺼번에 잡은 《공감뿜뿜 한컷속담》 으로 아이들의 어휘력을 늘리는데 활용해보시면 참 좋겠습니다. 우리아이 처음 초등속담책을 찾으신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