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모험의 세계 - 아빠와 함께 떠나는
이름 모를 모험가 지음, 테디 킨 발굴.편집,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평소 애들 아빠가 생존에 관하여 관심이 많은터라 그에 관한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한번씩 해준것 같아요. 로프 묶는 방법도 알려주고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얘기 나눈적도 있었답니다. 그런데 좀더 구체적으로 생존에 관한 얘기를 나눠본적은 없었던것 같아요.

《아빠와 함께 떠나는 놀라운 모험의 세계》는 아빠와 함께 읽어볼수 있는 생존, 탐험, 캠핑의 모든것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래서 애들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볼수 있는 책이라 더욱 좋았답니다.
(이 책은 어른의 지도 관리가 반드시 필요한  위험한 활동들이 있기 때문에 꼭 어른과 봐야할 책이라고 합니다.)


차례를 보면 여러 캠핑들, 모험에 관한 이야기, 뗏목에 관한 이야기, 여러가지 숙소와 은신처 나무집 등도 소개되어져 있고 탐험에 관한 이야기 등도 소개되어져 있어요. 그리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지식들도 나와있답니다.


펜으로 스케치한듯 잘 그려진 그림들과 아이들에게 읽어주는듯 친절한 설명들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고 읽기도 쉬웠던것 같아요.
세세하게 조목조목 나눠서 친절하게 설명해 놓은 책의 구성을 보면 참으로 꼼꼼한 탐험가가 아닐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입이 짧은 사람의 음식 투정을 고치는데 허기만한 약이 없어 이 탐험가는 멧돼지 사체에서 꺼낸 구더기를 생으로 먹었다는 세세한 이야기와 그림은 더욱 실감이 나면서 참으로 인상적이었던것 같습니다.

애들 아빠가 탐험을 하고 싶은 이유가 바로 별을 보기 위해서인데 이 책에서도 별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북반구, 남반구 별자리를 관찰하는 방법이나 쌍안경으로 달 보는 장면에서 더욱 신나게 설명해주는 애들 아빠와 열심히 설명을 듣고 있는 아이들을 보니 흐뭇하기도 했답니다.
뗏목이 나오는 장면을 책으로 보면서 전에 티비속 정글의 법칙 이야기를 나누며 나중에 연애인이 되서 정글탐험도 해보고싶다는 우리 큰아이의 희망사항도 들었던것 같습니다.

이 책에 소개된 수 많은 글과 그림들은 어떤 이름 모를 탐험가가 아마존 오지 속 낡은 오두막에 남겨 두었던 녹이 슨 금속 상자속에서 발견되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그 모험가가 남긴 글과 그림 사이에는 가족인듯한 두 젊은이를 위해 쓴 편지 한통이 들어 있었고 그 메시지에는 바르게 행동하고, 모험심 넘치게 살아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있었다고 하네요.
《아빠와 함께 떠나는 놀라운 모험의 세계》를 보면서 멋진 탐험가가 남긴 멋진 글과 그림으로 어렵지 않게, 그리고 좀더 안전하게 탐험과 모험을 즐길수 있고 때론 대리만족할수 있을것 같아 너무 좋았답니다.
《아빠와 함께 떠나는 놀라운 모험의 세계》는 큰 어린이 탐험가를 위한 모험 백과사전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