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자라는 방 : 제4회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강남호 외 149명 지음, 꿈이 자라는 방을 만드는 사람들 엮음 / 샘터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자라는 방》 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된 제4회 꿈키움 문예 공모 응모작 1,571편 중 진솔한 내면이 담긴 작품들을 가려 뽑아낸 책으로 구성되어진 책이랍니다.

총5개의 테마로 구성되어져 있는데 1번장에서는 제4회 꿈키움 문예 공모 수상작이랍니다. 상이름들도 하나하나 마음을 담은 이름으로 지어진 너무도 예쁜 상이더라구요.
2장부터 5장까지의 주제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선물이래요, 내 안에 꿈 씨앗이 자라고 있어요, 안아 주고 웃어 주고 손잡아 주고 싶어요, 별이 빛나는 건 흔들리기 때문이야 등이랍니다.
각 주제에 맞는 다양한 그림들과 이야기가 담긴 작품들이 소개되고 있답니다.



각각의 작품을 보시면 작품에 대한 설명이 쓰여져 있는걸 볼수 있어요. 설명을 읽고 작품을 다시한번 보면 작가에 대한 의도을 다시한번 알수 있어 더욱 좋았던것 같습니다. 심사하시는 분들도 작품설명을 자게히 써놓은 경우에 심사에 유리하게 작용했다고도 하더라구요.
수상했다는 소식을 듣고 놀라고 신기해하던 아이들의 인터뷰를 보며 귀엽기도 하고 기특하기도 하더라구요. 아이들의 작품에 대한 설명들과 그에 담긴 다양한 꿈들을 엿볼수 있어서 참 좋았던것 같습니다.


반짝이는 꿈의 조각들이 마음을 두드리고 세상을 움직입니다.

[펴내는 글]편에 씌여진 글귀랍니다. 아이들의 많은 작품들속에서 예쁘게 빛나는 꿈조각들이 곳곳에 펼쳐져 있어 읽는 내내 흐뭇하고 기분좋은 기운이 느껴지더라구요.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사랑을 배우며 커가는 모습들이 서툴게 그려진 이야기와 그림속에서도 반짝반짝 빛나고 꿈틀거리듯 생동감이 넘쳐나는것 같았어요.
저마다 가슴속에 담긴 다양한 아이들의 꿈들이 책속 곳곳에 녹아져 있어 참 좋았던 멋진 단편집 《꿈이 자라는 방》 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