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쥐 스탠리를 찾아라! - 세계 도시 스탬프 투어
제이미 해리스 지음, 신아미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고 즐기면서 세계여행을 통해 유명도시의 유명건축물을 볼수 있으면 너무 좋겠지요.
《세계도시 스탬프 투어 생쥐 스탠리를 찾아라!》는 이를 만족시켜주는 재미난 세계여행 놀이북이랍니다.

WIA(세계 일러스트레이션 상),
2016 어린이책 부문 한국인 수상 작가,
2019 볼로냐 도서전 그림 전시 작가라는 타이틀을 가진 그림작가의 작품이니만큼 그림이 너무 깜찍하고 예쁘고 정교하기까지 하네요.

이 책은 스탠리 마우스와 그의 친구들인 크롬비 부인, 야옹이와 함께 세계 도시 여행을 떠날수 있답니다.

지구 곳곳의 여행지를 미리 알수 있는 앞면지랍니다.
스탠리와 친구들은 크롬비 부인의 비행선을 타고 세계 도시 여행을 떠날거랍니다.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미국 뉴욕, 중국 베이징, 나미비아 에토샤 국립공원, 러시아 모스크바, 일본 도쿄, 이탈리아 로마, 인도 델리, 독일 슈바르츠발트, 멕시코 멕시코시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에스파냐 바르셀로나,  영국 런던까지 여행을 간답니다. 참!! 대한민국 서울도 있어요.


새로운 나라를 방문할때 여권을 확인하며 특별하게 숨겨진 그림들을 찾아가면 된답니다. 여권에는 나라별 인사말과 잘 알려진 음식과 전통의상이나 대표의상을 입은 생쥐도 만날수 있답니다.  프랑스 파리의 인사는 봉주르라는 것도 알수 있고 크루아상이 유명하다는것도 알수가 있네요. 그리고 브르타뉴 레이스 드레스가 전통의상인것 같아요. 숨은 크루아상과 전통드레스를 입은 생쥐를 찾는게 결코 쉬운 일은 아니라 꼼꼼히 그림책의 구석구석을 찾아 유심히 살펴야할것 같습니다.
서울에는 비빔밥과 서울타워와 경복궁에서 태권도복을 입고 나무판을 격파하는 생쥐와 임금생쥐를 찾아볼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은 경복궁을 다녀온터라 더 재밌게 그림책에 몰두를 하더라구요.
새로운 나라를 방문할때마다 인증스탬프를 받게 됩니다. 각 여행지에는 그 나라의 유명한 건축물들을 구경할수 있어요.  호기심과 큰 관심을 갖고 보면 더 재밌을것 같습니다.


제일 뒷쪽에는 세계 지도속 생쥐 스탠리의 여행지가 담겨져 있답니다. 각 나라의 위치도 세계지도 속에서 찾아보면 참 좋을것 같아요.

한페이지를 읽는동안 시간이 좀 걸리는것 같아요. 아기자기한 그림들 사이로 숨은 그림을 찾는게 결코 만만치 않은듯 합니다. 그래도 아이들의 표정에는 즐거움이 묻어나네요. 구석구석 그림을  살펴보며 유명 도시의 건축물들을 자연스레 눈으로 익힐수 있어 좋았답니다.

《세계도시 스탬프 투어 생쥐 스탠리를 찾아라!》를 통해 생쥐 스탠리와 함께 아이들과 세계 도시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간접적인 여행이지만 그래도 여러모로 세계지리를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도시도 탐험해 보고 생쥐 스탠리, 야옹이, 도시의 상징도 찾아보세요. 결코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