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나무네 자연 놀이터 - 자연에서 놀고 만들고 그리는 놀이 400가지 개똥이네 책방 38
붉나무 지음 / 보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에서 놀고 만들고 그리는 놀이가 400가지 소개되어져 있는 《붉나무네 자연 놀이터》랍니다.

반가운 봄 놀이터, 신나는 여름 놀이터, 재미난 가을 놀이터, 씩씩한 겨울 놀이터 총 4개의 계절테마로 구성되어져 있어요.  각 계절에 맞는 놀이를 찾아서 다양하게 놀이활동할수 있답니다.


다양한 봄 나물부터 소개되어져 있는 봄 놀이터랍니다. 소개된 글을 읽어보면 멋진 한편의 시를 읽는것도 같아요. 그리고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재미난 글도 읽어볼수 있어요. 봄나물로 만든 봄향기 그득한 밥상이 소개되어져 있는데 누가 한상 차려주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았네요 ㅎㅎ



풀꽃 바람개비나 쇠뜨기 놀이, 풀꽃씨름, 꽃반지 만들기 놀이들 뿐 아니라 달팽이놀이, 팔자놀이, 땅따먹기 등 전통놀이들은 어릴적 많이 놀았던 놀이인데 책에서 보니 반갑더라구요. 옛 추억이 떠올라 좋았답니다. 왜 아이들에게 해줄 생각을 못하고 살았을까 반성하게 되네요. 알지 못하는 다양한 놀이들도 나가서 한번 아이들과 해보면 좋을 놀이들이 참 많았답니다.
또 좋았던게 자연에서 볼수 있는 풀과 꽃 나무 뿐만아니라 나비나 곤충, 벌레등 다양한 생명체들을 함께 눈으로 먼저 배울수 있어 좋았답니다. 책에서 본걸 자연속에서 다시 볼수 있으면 더 생생하게 아이들의 기억에 담아내겠지요. 돌멩이로 놀수 있는 놀이도 꼭 몇개는 해볼생각이네요.


《붉나무네 자연 놀이터》 는 각 계절별로 별자리가 소개되어져 있어요. 보이지 않는 밤이라고 아이들과 놀수없는게 아니더라구요. 기본 별자리를 몇개씩만 익혀둔다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자연에서 뿐아니라 집에서도 할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도 소개되어져 있어 좋았던것같아요. 저는 아이들과 함께 해보려고 체크도 해놨답니다. 아이들 어릴적엔 더 많이 놀아줬던것 같은데 요즘 많이 무신경해진것도 같더라구요. 이번에 이 책을 보면서 좀더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고 건강한 추억쌓기 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아이들과 조약돌에 네임펜으로 그림을 그려보았답니다. 별것 아닌것 같은데도 아이들은 무척 재밌어 하더라구요.

 

아이들을 데리고 근처 공원에 산책을 가끔 가는 편인데 놀이 방법을 몰라 그냥 말그대로 산책만 하는 경우가 참 많았던것 같아요. 《붉나무네 자연 놀이터》를 보면서 놀랐던게 숲에서 노는 방법이 생각보다도 너무도 많다라는 것이었어요.  왜 전에는 미처 몰랐을까요. 지금이라도 알아두고 많이 많이 놀아줘야할것 같아요.  아이들이 더 크고나면 같이 산책할 시간이 점점 줄어들텐데 이번 기회에 아이들과 숲에서 좋은 추억을 쌓아봐야겠어요.  자연과 함께 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붉나무네 자연 놀이터》 로 자연과 함께 아이들과 건강한 추억만들기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400여가지의 다양한 놀이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