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천천히 가도 괜찮아 - 글로벌 거지 부부 X 대만 도보 여행기
박건우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삶을 거부한 국제커플이 있다. 이들은 단지 서울 한파를 피해 대만으로 거처를 정한다.  사람답게 살기 위해 떠나는 여행이라니...
돈이 없어서 여행을 못한다는 나의 핑계가 무색하리만큼 이들은 거의 무일푼(2인기준 1일 만원수준의 경비)으로, 몸으로 부딪히는 대만 여행을 간것이다. 어찌 그런일이 가능한 일인것인가? 세상 인심을 너무 후하게 생각하는것인지...겁이 없는 것인지... 그들의 거침없는 용기가 그저 대단해보일 뿐이다. 



"더 이상 돈 쓰지 말고 내일부터 걷자!"
"목적지? 그런거 없다."

이들 부부는 베낭 커버에 대만도보일주/일한부부(후에 한국남편 일본부인/대만사랑으로 바꾼다) 글자를 덧붙이고 무조건 걷는다. 그리고 지치거나 해가 지거나 새로운 만남에 이끌리면 그곳이 이들의 목적지가 된다. 내일 잠자리를 걱정하며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은 구호물자로 허기를 채우며 다리가 막대기가 되도록 무작정 걷고 또 걷는다. 서로 뜻이 맞아 가능할거란 여행이었고 그렇게 시작했었지만 그래도 둘 사이의 의견충돌로 약간의 긴장감과 재미를 느낄수 있었다. 

저자는 대만이라는 나라가 어떤 나라보다도 친절한 나라라고 소개를 하고 있다. 그들 부부는 경찰서를 편안하게 들락거리고 학교에서의 야영이 흔한 일상이 되었다. 결혼하고 해가 바뀌는 동안 매번 다른 나라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그들 부부의 5번째 여행지 대만을 그렇게 거침없이 소개한다. 여행하며 현지에서 보고 느끼고 만났던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고 있다.

책의 두께를 보고 언제 읽냐고 한숨이 잠깐 나왔지만 오전새 금새 책을 읽어버렸다. 분명 오전에 할일이 있었는데 다 팽계치고 이불속에서 빠져나오지도 못한채 빨려나가듯 재밌게 읽은듯 하다. 
글로벌 거지부부의 대만 보도 여행기 《느리게 천천히 가도 괜찮아》를 읽으며 내가 도저히 할수 없는 그들의 삶속에서 대리만족이라도 느껴보는 재미난 시간이었던듯 하다. 느리지만 그들 나름대로 멋진 삶을 살아가는 용기와 인내에 나는 그저 박수를 보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