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컷으로 생각하는 수학 문장제 3 : 쏙쏙이와 친구들 키득키득
오분샤 편집부 지음, 이정현 옮김 / 아르볼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재미있는 이야기로 문제를 풀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 아이들이 수학에 재미를 더할수 있을듯 하겠지요~^^ 



《4컷으로 생각하는 수학문장제 》는 아이들이  4컷의 만화로 수학문제를 쉽고 재밌게 접근하도록  구성되어진 수학문제집이랍니다. 문장 읽는게 어려운 아이들, 수학 문제가 재미없는 아이들에게 수학문장제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정확하게 풀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중 레벨3는 9~10세를 위한 문제들로 구성되어져 있어요. 
《4컷으로 생각하는 수학문장제 3》는 집안에서 흔히 볼수 있는  가전제품들이 주인공이랍니다. 가전제품들이 집안에서 생활하고 일하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자신도 모르게 수학 문제를 푸는 훈련을 시켜주고 있답니다. 


구성을 보면 읽기 문제를 네 부분으로 나누고 4컷만화로 생각의 흐름을 잡아주고 있어요. 문장을 풀고 식으로 만드는 연습도 해주고 또 마지막으로 문장제를 네 부분으로 나눠서 식으로 나타내는 연습도 할수 있어 서술형 문제에 자신감을 줄수 있겠더라구요. 
내용을 보니 세자리 덧셈, 세자리 뺄셈, 나눗셈, 소숫점 계산, 분수의 덧셈과 뺄셈 등의 문제가 수록되어져 있고 뒷편에 정답지도 자세히 소개되어져 있답니다.

9세~10세가 푸는 레벨3이라서 우리 작은 아이와 큰 아이가 같이 문제를 풀수 있었답니다. 앞부분은 덧셈이라 우리 작은 아이도 세자리의 덧셈문제를 잘 풀어갔답니다. 만화식으로 문제가 있어서인지 거부감없이 재밌게 문제를 풀더라구요.

나눗셈은 우리 큰 아이가 요즘 배우고 있는 부분이어서 더 열심히 풀었어요. 한장으로 한 문제를 재밌게 풀수 있도록 되어 있어 기존 문제집보다 더 부담이 없이 재밌게 문제를 풀어갔답니다. 4컷 만화형식으로 문제를 푸니 역시나 거부감없이 더 새롭게 접근하더라구요. 하루 한장씩 풀겠다고 스스로 다짐하고 계획을 세우네요. ㅎㅎ

《4컷으로 생각하는 수학문장제 3》 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문제를 만들어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풀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문제집이랍니다. 두페이지에 한문제가 있으니 한장을 쉽게 풀수 있다는 자신감도 줄수 있겠더라구요. 4단계로 문제 푸는 순서를 알려주어  서술형 문제도 익숙하게 해주고 있는것 같아요. 문제속 정보를 바로바로 알수 있도록 정리를 잘 해주고 있어 수학의 개념을 익히는데 어려움이 없을듯 합니다.
수학에 자신감을 업시켜주는 《4컷으로 생각하는 수학문장제 3》 로 수포자가 생기는 일 없게 미리미리 대비해주면 참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