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어드벤처 32 : 교토 -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32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큰 아이가 너무도 좋아하는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쿠키런 어드벤처 시리즈 》32편이 나왔답니다. 일본 교토편이에요. 큰아이가 일본 도쿄편을 봤었는데 교토가 같은 곳인줄 알고 본 책이라 하더라구요. 다른 도시라하니  환한 미소로 책을 맞이하더라구요 ㅎㅎ

《쿠키런 어드벤처 시리즈 32_교토 편》은 해상왕 솔트와 함께 일본 교토로 간 브브 일행의 이야기랍니다. 



반역자 스파크스피릿에게 왕권을 빼앗긴 비운의 왕자 브브와 친구들은 바다 한가운데 떨어졌지만 함께 한 해상왕 솔트덕분에 상어의 도움을 받아 일본의 교토로 떠나게 되지요.
하지만 브브 일행을 몰래 미행하던 차클럿을 통해 일행중에 스파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오뇽은 스파이의 텔레파시 보고를 통해 일행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있었답니다.
 브브 일행은 그들중 스파이를 과연 찾을수 있을까요?



스토리와 어울어져 교토의 여러 명소들이 소개되어져 있답니다. 명소들이 실사로 이야기속에 어우려져서 자연스레 눈에 익힐수 있다는게 이 쿠키런 어드벤처의 매력인것 같아요. 스토리 속에 명소에 대한 설화나 설명도 사이사이에 잘 소개하고 있고  OX퀴즈를 통해 아이들에게 문제푸는 즐거움도 주고 있답니다. 



교토에서 뭘봤냐고 했더니 그건 모르겠고 교토로 가서 친구들에게 소다맛쿠키가 와서 결투하자고 했는데 자기편한테 공격을 해서 너무 웃겼다고 하네요. 책 속에 교토의 여러 유명지를 소개하고 있는데 스토리에만 너무 집중하고 있었던건 아닐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몇번 읽다보면 조금씩 교토의 명소가 눈에 들어올 때가 있겠지요?~~ 그리고 별사탕이 나와서 먹고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책읽는 도중에 노래를 불러서 뭔가 했더니 이야기 도중에 노래가 나오더라구요. '술래잡기~ 고무줄 놀이~' 이런 노래를 언제 배웠을까요?^^
《쿠키런 어드벤처 시리즈 》 33편은 터키 이스탄블이더라구요. 다음편이 너무 보고싶다며 벌써부터 기다리고 있네요. 아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가 있는 시리즈임이 분명한듯 합니다.

《쿠키런 어드벤처 시리즈 32_교토 편》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의 문화에 대해서도 친근하게 다가갔으면 하는 바램 가져보았답니다. 세계여행을 쉽게 집에서 즐기면서 할수 있는 좋은 책이었고, 어린이날 최고의 선물이 되었던것 같네요.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