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특별한 감정 수업 - 길 안내를 따라 숨겨진 감정 찾기
최태림 지음, 시미씨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라면 누구나 여러가지 감정들이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그 마음을 적당하게 표현해야 건강한 삶을 살수 있을것 같아요. 수많은 감정을 담은 여러 표현들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잘 골라  자연스럽게 잘 표현하면 좋겠지만 막상 표현하려고 보면 어휘력이 딸려서인지 어렵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설명해두기도 어렵구요.
《나의 특별한 감정수업》은 여러가지 마음속 감정들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감정관련 책도 나오고.. 요즘 책이 너무 좋아진것 같아요.^^

《나의 특별한 감정수업》는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표현하고 싶을때 유용할것 같습니다.



마음이 갈팡질팡 헤맬 때, 내 마음을 잘 표현하고 싶을때 특별한 감정 수업으로 초대하고 있어요.
이 책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각각의 상황에 따라 제대로 살펴보고 끄집어 내어 감정을 표현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답니다.


 

 


상황에 따라 각각의 이야기들이 쓰여지고 있어서 쉽게 이해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랫쪽에 퀴즈도 재밌는 놀이처럼 되어져 있어 좋았어요.
또 각각의 감정과 비슷한 뜻의 검정을 알려주고 그 감정으로 가는 길을 안내를 하고 있어 더욱 좋았었답니다.  비슷한 감정들을 비교해보면서 상황도 이해하고 얘기해보면 감정에 대해 제대로 알아갈수 있을듯 합니다.



책 마지막에 나오는 길 안내를 따라가다보면 감정마을이 나오는데 이런 감정들을 이해하는것만으로도 감정표현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마지막 페이지에 마음속 얼굴을 그려볼수 있답니다. 그리고 있을때 어떤 기분인지 그림에 나타날수 있을것 같네요.


우리 아이는 비슷한 감정들을 비교해보면서 나름 정리를 해나가는것 같더라구요. 비슷하지만 약간씩 차이가 있다는걸 알게 된것 같아요.

길안내를 따라 숨겨진 감정 찾기 《나의 특별한 감정수업》은 생활속 이야기를 통해 어떤 감정들을 쓸수 있는지 알수 있답니다. 이야기를 읽고 퀴즈도 풀어보고, 길 안내를 따라 비슷한 감정과 반대되는 감정도 찾아보면 참 좋겠습니다.
이 책으로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