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온 아기 이
궈이천 지음, 린샤오베이 그림, 박지민 옮김 / 미세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에서 온 아기 이》는 대만 최고 도서상 금정상, 나미콩쿠르일러스트레이션상 수상작이라고 하네요. 그림과 내용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

《우주에서 온 아기 이》는 핼리혜성을 보러 여행을 떠난 가족이야기랍니다.

"아빠 우리 어디가요?"
어딘지도 모르는 곳에 아빠를 따라 나선 아이는 어느 깜깜한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아이는 꼬리가 엄청 길고 반짝이는 특별한 별, 핼리 혜성을 보게 되지요. 별을 보다 스르르 잠이 든 아이는 꿈속에서 핼리혜성을 만나게 됩니다. 
핼리 혜성은 자신이 '우주에서 온 이'라고 합니다. 아이는 핼리혜성과 함께 밤하늘을 날고, 우주의 비밀도 이야기하고, 평생 잊히지 못할 약속도 하지요. 잠에서 깬 아이는 평생의 비밀을 간직하게  됩니다.  아이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별보던 순간에 잠깐 잠든 찰나의 꿈이야기가 길게 그림책으로 펼쳐져 있는데 우리 아이가 재밌게 보았던것 같아요. 아이의 꿈이 너무도 귀엽더라구요. 아이의 동심속에 같이 들어가 있는것 같아 좋았답니다.

그림책 뒷면지에 아이의 젖니가 빠진 날짜를 기록하는 부분이 있어요. 아직 젖니가 남아있는 우리 아이가 언젠가는 채워줄거라 생각이 드네요.
 이 글을 쓰면서 우주에서 온 아기이를 상상할수 있겠지요?^^

 

 

《우주에서 온 아기 이》책과 함께 동봉되어 온 칫솔과 <어린이 구강관리 상식> 부록도 읽어보면 유용하겠더라구요. 우리 아이 튼튼한 치아를 만드는 일인데 꼭 지켜야겠습니다.  오랄비 스테이지 칫솔도 오랜동안 써왔던 칫솔이라 우리 작은아이가 좋아하고 벌써 찜해놓았네요ㅡ ㅎㅎ

《우주에서 온 아기 이》는 작가가 젖니가 흔들리고 충치까지 있어 몹시 아팠던 일곱살때 아픔을 참고서 어둠속에서 반짝이는 핼리 혜성을 보았던 기억을 떠올리며 우주에 대한 상상이 가득한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릴적 강렬하게 남은 이런 기억이 이토록 오래가는가봅니다. 
가끔씩 우리 아이들은 아빠랑 별을 보러 다닙니다. 별 좋아하는 아빠덕분에 우리 아이도 좋은 밤하늘의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것 같아요. 나중에 우리 아이들도 커서  이때적의 예쁜 마음을 오래토록 기억하고 추억을 간직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핼리 혜성이 이제는 2061년후에나 지구에서 만나볼수 있다는데 제가 그때 볼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살아생전 꼭 한번 보고싶기는 하네요.^^


이가 흔들리던 날, 내 이처럼 생긴 핼리 혜성을 만났어요!”


첫 이가 빠지는 성장의 순간을 별처럼 반짝이는 기억으로 만들어 주는 너무도 예쁜 그림책 《우주에서 온 아기 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