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니 양 지음 / 리틀몽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그리스에서 만들어진 신화가 로마라는 거대 제국으로 이어져 재탄생하게 된 그리스 로마신화는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보았을것 같아요.  우리 큰 아이도 이미 만화를 통해서 접해보긴 했는데 학습만화이긴 하지만 얼마나 이해를 하고 알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인문학의 씨앗을 심어주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라면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라는 읽는 동화책으로 만날수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철학과 음악, 미술, 과학 등 통합지식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등 저학년때부터 꼭 읽어줘야할 인문학책이랍니다.
우리나라의 단군신화를 역사를 통해서 알고 배우듯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서 고대에서부터 내려져 온 그 나라의 역사속 신화를 되짚어 보고 삶의 교훈를 얻고 문제도 해결할수 있을것 같아요.
모나리자로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이 신화속 인물을 통해서 영감을 얻어 하늘을 나는 기구를 설계했다고 하니 신화라고 무시할 이야기는 아닌듯합니다. 역사를 배우는 이유와 같지 않을까 생각해보아요.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총 23개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등장하는 캐릭터 신들이 너무 귀엽네요.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한듯 너무 깜찍하더라구요.


저학년 수준에 맞게 쉽게 풀어놓은 설명글과 깜찍한 캐릭터들이 반겨주네요. 적당한 글밥과 그림으로 쉽게 신화를 접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뒷쪽에는 <신화속의 미로 여행>이란 코너가 있어요. 미로찾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쉼터같았습니다. 우리 아이는 이 미로찾기부터 시작하더라구요. ㅎㅎ


혼자 읽기 싫어하는 우리 둘째딸에게 처음 시작은 제가 먼저 읽어주었답니다. 두번째 편부터는 재밌다며 엄마한테 열심히 읽어주었어요.  몇번 읽기를 시키다보니 읽는 법도 조금씩 좋아지니 좋더라구요.   여하튼 우리 작은 아이는 제우스 아빠가 자식들을 모두 삼킨걸 보고 너무 이해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못된 아빠라 하네요. ㅎㅎ

《처음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한 권으로 읽는 저학년을 위한 그리스 로마 신화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들의 재밌고 때론 무서운 이야기속으로 푹 빠질 준비하고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