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고사성어 따라쓰기 - 한자공부는 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고사성어
나난별.함지슬 지음, 류덕엽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쉬운 고사성어 따라쓰기 하루한장의 기적》이랍니다. 고사성어가 그냥 봐서는 어른인 저도 어렵더라구요. 한자 뜻을 하나하나 알고 있어도 그 뜻을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바로 전설, 신화, 역사속 이야기등 옛이야기에서 유래되어져 나오기 때문인데 이 책에서는 그 유래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주고 있어 고사성어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


책을 들어가기 전에 나의 꿈과 나의 계획을 세울수 있게 되어 있어요. 목표를 세워서 이 책을 한장한장 해나가면 더욱 좋겠지요. 매일매일 칭찬스티커를 붙여주어 결실을 맺는 기쁨도 맛보고 40일차 스티커가 다 채워지면 보상도 해주면 참 좋겠네요.

《가장 쉬운 고사성어 따라쓰기 하루한장의 기적》은 주제별로 총 5장으로 되어 있어요.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 노력의 가치,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 반성과 깨달음, 지혜로운 삶의 태도 등 총 5장의 주제별로 이루어져 고사성어도 배우면서 인성까지 공부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매 장마다 연습문제가 있어 복습도 할수 있답니다.
한자쓰는 방법도 첫머리에 나오니 어려운 한자 쓰는데 좀더 쉽게 접근할수 있답니다.

지문이 많다는 우리 둘째를 위해 번갈아가면서 글을 읽기로 했어요. 그랬더니 술술 읽더라구요. 유비, 관우, 장비의 이름을 예전에 삼국지 티비프로에서 들어봤던 터라 호기심있게 보면서 내용을 이해했어요. 고사성어 '도원결의' 한자를  한글자씩 알려주고 숨은 뜻도 이야기해주었어요. 그리고 고사성어를 써보게 하고 뜻도 기억나는대로 써보라고 했더니 잘 하네요.
저는 고사성어를 이용해서 나만의 문장을 만들어보는 코너가 있어 좋더라구요. 유래에 담긴 이야기를 알고 나니 실생활에 어떻게 쓸수 있는지 더 잘 알수 있을듯 했어요. 아이와 얘기해보면서 도원결의를 맺고 싶은 친구가 있는지 물었더니 술술 써내려갔어요.  글쓰기까지 할수 있어 참 좋았답니다. 매일매일 빠뜨리지 않고 고사성어 한장씩 공부해나가면 참 좋겠습니다.


마지막장에 부록으로 고사성어 카드를 만들수 있답니다. 카드만 모아서 꾸준히 볼수 있으면 더더욱 좋겠지요^^

《가장 쉬운 고사성어 따라쓰기 하루한장의 기적》을 통해 고사성어에 담긴 이야기를 배우고 고사성어에 재미를 느낄수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