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속담 따라쓰기 하루 한 장의 기적 - 초등 교과 연계! 국어 어휘력이 한 권으로 끝나는 하루 한 장의 기적
동양북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류덕엽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공부습관을 제대로 기르는게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겁니다. 요즘 하루 한장으로 규칙적인 학습을 통해 공부습관을 길러주는게 트랜드가 되어버린것 같아요.


《가장 쉬운 초등속담 따라쓰기 하루한장의 기적》은 하루 한장 쉬운 속담을 직접 따라쓰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어휘력을 향상시킬수 있어요.


첫장에는 아이의 꿈과 계획에 대해 적어놓는 공간이 있어 좋더라구요. 자신의 건강목표와 생활목표, 공부목표를 직접 세우는것 먼저 시작하면 더 굳은 의지를 갖고 시작할수 있겠지요.
칭찬스티커도 활용할수 있도록 해놓았어요. 총 50일일차로 완성이 되어지는데 매일 한장한장 채워놓으면 50일 후에 선물로 보상해줄수도 있어 참 좋겠어요.

이 책의 특징이 각 단원별로 주제를 정해서 그에 맞는 속담을 제시해 놓고 있답니다.  초등교과와 연계되어져 있으니 학교 공부하는데도 많이 도움이 될것 같아요.



뒷장 부록에는 <주제어로 찾아 읽기>가 있어 가나다순으로 배열된 관련 주제어로도 속담을 찾아가기 쉽게 엮어 놓아  상황에 맞는 속담을 찾아 배울수 있어 좋았답니다.
그리고 속담카드를 만들수 있어요. 재미있게 놀이활동으로 이어지게 해놓았어요. 수수께기를 내듯 같이 문제를 풀어나가면 좋겠더라구요.


벌써 2일차에 들어갔네요. 첫 문제 풀면서 미운아이? 고운아이? 하면서 웃더라구요. 미운아이 약준다? 하면서 즐거워 하네요.
속담 따라쓰는 곳에서 왜 첫번째 속담은 세줄이나 써야 하냐고 뾰루뚱해있길래 그냥 한줄만이라도 쓰라고 했네요. 한줄만이라도 한번 써보는게 좋을것 같지요.

《가장 쉬운 초등속담 따라쓰기 하루한장의 기적》은 아이들이 자칫 놓치기 쉬운 속담을 체계적으로 공부해나갈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되어 있어 학습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어휘력 또한 높여줄수 있을것 같아요. 필사가 유행처럼 번지는 이유가 한번이라도 따라 쓰는것이 무척 중요하다는걸 알기에 읽고 따라 써보는 과정이 들어 있는 이 책이 아이들 학습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공부습관에도 도움이 될것이구요. 이 책을 공부하면서 집중력과 사고력도 쑥쑥 자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