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 박사님의 동물 똥 연구소 똥 박사님 그림책
야마와키 쿄 지음, 하타 고시로 그림, 김정화 옮김 / 대교 소빅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똥 박사님, 어디 가요?》를 너무 재밌게 봐서 다른 편의 똥박사님 시리즈가 기대가 되네요.

대교소빅스에서 나온 <생각똑똑 과학그림책>시리즈는 관찰, 개념, 원리, 탐구, 통합과학의 5가지 사고 단계를 통해 과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과학그림책이랍니다.
《똥 박사님의 동물 똥 연구소》 는 동물의 똥에 관항 과학그림책이에요.


《똥 박사님의 동물 똥 연구소》랍니다.  표지를 보니 똥도둑을 찾더라구요. 누가 똥박사님의  '소중한 똥'을 훔쳐 가기라도 했을까요?

동물 똥을 연구하는 똥 박사님은 날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동물들의 똥을 살펴본답니다. 똥을 보면 동물들의 건강상태를 알수 있으니까요.



"똥은 흙의 밥이야, 흙은 풀의 밥이야, 풀은 동물의 밥이야, 똥은 빙글빙글 돌고 돌아~~"
흥얼흥얼 노래부르며 걸어가는데 아기하마가 부릅니다. 하마는 자신이 길안내 표시를 위해 싸놓은 똥이 사라져서 집을 찾아갈수 없게 되었다고 하소연하지요.  똥 도둑은 과연 누구일까요?
똥박사님은 길가다 만난 딱새에게 똥에 대해 물어봅니다. 하지만 딱새는 자신의 둥지는 소똥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흰개미도 모르는 모양입니다.
길가다 자신의 똥 냄새를 맡은 하마는 달려갑니다. 쇠똥구리가 하마의 똥이 꼭 필요하다고 하네요. 박사님은 얘기합니다. 길모퉁이랑 갈림길에 조금씩 남겨놓으라구요.
기분좋게 사건을 해결한 똥박사님은 또 노래를 부릅니다.



《똥 박사님의 동물 똥 연구소》는 똥박사님이 하마의 똥을 가져간 범인과 사라진  똥을 찾기 위해 하마와 길을 나서며 사건을 해결하는 재미나고 유쾌한 이야기랍니다. 이 그림책을 통해 똥이 어떻게 흘러 자연으로 되돌아가는지 그 과정도 노래로 알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하마똥이 자신의 집으로 돌아갈때를 대비해 꼭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자연스레 알려주고 있어요. 하마똥은 질척거려서 집을 지을때 소똥을 쓴다는 딱새의 말도 재밌었답니다. 자신의 똥냄새를 쫒아갔을때 쇠똥구리가 자신의 밥을 뺏길까봐 애처롭게 하소연하는 장면도 인상에 남았어요. 그리고 그 쇠똥구리가 아니었다면 들판이 온통 똥밭이 되었을거라며 하마는 쇠똥구리에게 감사인사도 하지요. 쇠똥구리가 동물들이 사는 어디에서건 정말 중요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전에 어떤 나라에에서 쇠똥구리덕분에 똥 청소로 들어가는 비용이 크게 줄어들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들은 기억이 나네요.
 그밖에 《똥 박사님의 동물 똥 연구소》에서는  토끼똥, 소똥, 코끼리똥, 바구미똥 등 다양한 동물들의 똥에 대해 알수 있어 참 재밌었고 좋았답니다. 우리 아이들도 너무 재밌게 시간가는 줄도 모르게 그림책에 빠져 보았네요.

《똥 박사님의 동물 똥 연구소》로 재미나게 똥에 관한 진실을 파헤쳐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