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엄마야! 어린이 작가교실 1
한승민 지음, 바람숲그림책도서관 기획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엄마야!》는 초등학교 3학년 작가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우리집에도 3학년 아이가 있고 그림책작가를 꿈꾸는 2학년 아이가 있어 이 그림책을 꼭 보여주고 싶었네요.

《내가 엄마야!》의 내용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이제 막 알을 깨고 나온 병아리가 있어요. 병아리가 처음본 상대를 엄마라고 생각할거란 아이는  아무도 병아리 근처에 못가게 합니다. 드디어 눈을 뜬 병아리를 보며 아이는 환호합니다. 내가 엄마야!~~

작은 아이는 글이 짧다고 직접 저한테 읽어준다면서 읽어주었네요.  진짜 언니 나이의 사람(아이의 표현대로...)이 그린 그림책이냐고도 물었어요.
 원래 새들은 처음 보는걸 엄마로 생각하지 않냐며 전에 들었다고 저에게 얘기했었답니다. 본인도 직접 키우며 확인해보고 싶다고.......


책과 같이 동봉해서 온 독서기록장이 마음에 들었는지 이름표 붙이고 《내가 엄마야!》에 대한 독서기록장을 채워나가는 모습이 참으로  기특했답니다.  병아리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을 적었는데 그 이유를 물어보니 병아리가 귀엽고 좋다고 하네요. 씻겨주고 싶기도 하고 똥도 치워 줄수 있다는데 아직은 어려운 주문이라...ㅎㅎ

《내가 엄마야!》는 아이의 시선으로 병아리를 바라보는 그 모습과 마음이 담겨 너무도 예뻤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가 직접 그리고 글을 써서 그런지 상상력이 더 돋보였던것 같네요. 저도 지역 도서관프로그램을 통해 그림책을 만들어 본적이 있어서 그 과정이 너무도 힘듦을 알고 있던 터라 3학년 아이 작가가 더욱더 기특해보였답니다. 우리 아이도 기회가 닿는다면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볼수 있는 기회가 닿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네요.

아이의 병아리에 대한 순수한 마음을 고스란히 볼수 있었던 《내가 엄마야!》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