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 나 혼자 해볼래 9
권진경 지음, 심윤정 그림 / 리틀씨앤톡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알씨앤톡에서 나온 나혼자해볼래 시리즈9번째
《나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 랍니다.

나혼자해볼래 시리즈는 초등학교 1,2학년 교과와 연계되어서 초등저학년이면 꼭 읽어보면 좋을것 같은 권장도서랍니다.
우리 아이들도 둘다 다른 종류의 편식이 심해서 제가 골머리를 앓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래서 이 책이 꼭 읽어야할 필독서에요. ㅎㅎ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과 먹으면 밥맛도 좋고 기분도 좋겠지만 우리 아이들의 마음만 따라주기에 현실이 잘 안되지요. 인스턴드 식품과 단짠음식은 누군들 안좋아하겠어요.
놓아하는것만 골라먹으면 몸에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는 것을 알기에 부모로써 어쩔수 없이 아이들과 부딪힐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소희도 편식이 심해서 고생을 많이 하고 있어요. 변비가 생겨서 아침마다 고생도 하고 얼굴에 여드름도 생기게 되지요. 또래보다 키도 크질 않아 속상한 마음이 한가득입니다. 여드름때문에 과자도 못먹게 된 소희를 보니 참 안쓰럽기도 했답니다.
소희는 시골 큰이모댁에서 여름방학을 보내면서 정성껏 직접 키운 농산물들이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들어지게 됨을 알게 되지요. 소희가 과연 편식습관을 없앨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각 장마다 스토리 뒷편에 아이들 <스스로 세우는 목표>편이 나오게 됩니다.  첫장에서는 편식을 하면 안되는 이유가 나옵니다. 편식으로 인해 가장 중요한 시기인 성장기에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수 없으면 안되겠지요.
두번째 장에서는 음식이 우리가 먹는 식탁에까지 오랜 시간과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소중함을 잊지말아야함을 알려줍다. 쌀이 만들어지는 1년여 과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네요. 
세번째장에서는 왜 우리 아이들이 채소를 먹어야하는지 이야기하고 있답니다.

우리 둘째 꼬맹이가 하교에서 집에 오자마자 배고프다해서 핫도그를 해줬는데 책상에 놓여진 《나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책을 보더라구요. 제목을 보고 끌렸는지 소리없이 읽기 시작했습니다. 뭘하나 놓기 싫었는지 핫도그도 입에 문채로요~~ㅎㅎ
앞부분을 읽으면서 갑자기 "우와~ 2학년 2반이네. 같은 반이다. 근데 왜 우리반에 이런애가 없지?"이러더라구요. 그리고 괜시리 반가워했어요. 그래서 제가 학교가 다른가보지 했네요~^^ 같은 또래 친구가 나오는 책이고 반이 같으니 더욱더 반가워하며 열심히 글을 읽어내려갔네요.
이런 정도의 글밥있는 책은 먼저 보라고 해도 안보더니 이제 이런 글밥있는 책도 재미있음을 아는것 같네요. 많이 컸다, 기특하다 생각이 들었답니다.
암튼,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도 편식하면 안좋은 점과 음식의 소중함도 배우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편식을 고치기위해 노력해야할 점도 스스로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앞으로 조금씩이나마 편식하는 음식이 좀 줄어들길 바래봅니다. 특히 큰아이의 김치 못먹는 습관이 없어졌으면 하는 바램 가져봅니다. 우리 아이들의 식사시간이 괴로운 순간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편식하는 친구라면 누구나 공감할수 있는 이야기 《나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를 통해 아이들이 음식은 골고루 먹어야 함을 알게 되었으면 좋겠고, 잘못된 편식습관을 바로 잡을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