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틀 사이언스 : 미래교통수단 - 15일 안에 세계를 일주하라! - 와!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 ㅣ 배틀 사이언스
이준범.박승현 지음, 김강호 그림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3월
평점 :
배틀사이언스 시리즈는 4차산업혁명에 자주 등장하는 다양한 미래 과학에 대해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배틀 사이언스 미래교통수단-15일 안에 세계를 일주하라! 》입니다.
오래전 영화에서 보았던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무인자동차 등이 더이상 먼 미래가 아닌 현실이 되어 눈앞에서 볼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신기하고 또 놀랍기만 하네요. 머지않아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당연한 세상이 올수도 있겠지요. 서울과 부산을 10분대에 오갈수 있는 초고속 열차도 개발중이라니 머지않아 세계 곳곳을 자유롭게 누빌수 있는 세상을 기대해봐도 참 좋겠어요.
《배틀 사이언스 미래교통수단-15일 안에 세계를 일주하라! 》은 미래교통수단 개발자 강한일박사가 미래교통수단을 돈벌이 수단으로만 생각하고 있는 미래자동차 나진구 화장의 생각을 바꾸기 위해 미래교통 미래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아들 강한별과 단짝친구 이세진과 함께 15일동안 세계일주 미션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랍니다. 미션을 수행하지 못하면 강한일 박사는 미래자동차 나진구 회장밑에서 원치않은 일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나진구 회장과 그 아들 나기찬은 온갖 수단을 동원하며 강한일 박사 일행의 미션이 실패하도록 뒤쫒고 있지요. 과연 이 미션이 제대로 수행되어질까요?
강박사일행은 15일동안 온갖 방해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자동차 초롱이와 함께 1시간에 최대 130킬로미터를 비행하는 드론택시를 타고 중국대륙을 횡단하고, 스마트워치로 정확한 목적지를 설정해주면 인공위성 지도를 통해 스스로 이동할수 있는 자율주행자동차를 타고 아프리카 대륙을 횡단하며, 아이언맨처럼 사람 몸 위에 옷처럼 입어 인간의 능력을 보완해주는 웨어러블 로봇을 입고 지중해를 건너기도 하고, 자석의 힘을 사용하여 열차를 공중에 띄운 상태로 이동하는 자기부상열차를 타고 유럽을 횡단하는등 다양한 미래교통수단을 이용해 세계 일주를 하고 돌아옵니다.
마지막장에 이렇게 지금까지 봐왔던 미래교통수단을 떠올릴수 있도록 퀴즈가 있어 좋았답니다.
우리 큰 아이는 과학관에서 보았던 자기부상열차를 본적이 있다면서 이야기하더라구요. 이럴때보면 과학관에 한번씩 가보길 잘한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그런데 자기부상열차보다도 더 빠른 PRT라는 미래교통수단도 있는건 알고 계시나요? ㅎㅎ 책을 통해 자세히 알수 있답니다.
《배틀 사이언스 미래교통수단-15일 안에 세계를 일주하라! 》 은 평소에도 아이들이 많이 궁금해하던 미래 교통수단에 대해서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답니다. 상상속에서만 존재할것 같던 다양한 교통수단을 보면서 앞으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좀더 풍성해지고 여유로워질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과학책이 지루하고 힘든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구성되어진《배틀 사이언스 미래교통수단》책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초등 필독서로 추천해봅니다. 우리 큰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잘 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