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세요 웅진 모두의 그림책 17
세바스티엥 조아니에 지음, 요안나 콘세이요 그림, 최성웅 옮김 / 웅진주니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낯설고 낯선 순간들을 자주 접하기 마련입니다. 어른도 낯선 순간이나 상황이 되면 많이 당황할텐데 우리 우리아이들은 어른들보다 더하면 더하겠지요.
《어서오세요》 책은 이런 상황에도 어린아이들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환대를 해주고 있답니다.

연필과 색연필로 그려진 너무도 예쁜 그림이 눈과 마음을 먼저 사로잡네요.
내용은 간결하지만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아이들보다도 어른이 읽어야 더 울림이 있을것 같아요. 제가 읽어도 좋더라구요.

세상에는 아빠, 엄마, 그리고 주인공 아이가 있어요.
그리고 또 세상에는 또 무엇이 있을까요?
아이는 하나하나씩 무언가를 찾아갑니다.
사랑, 웃음, 길, 그리고 사람들... 
이 모두가 함께 가고 있어요.
주인공 아이가 마지막으로 하고픈 말은 무엇일까요?


어? 책이 두권이네?
처음 《어서오세요》책 받고 두권인줄 알았네요~~
그림책과 함께 온 다른 한권은 글이 없는 일러스트 페이퍼북이랍니다. 그림책의 두배크기에요. 절취선이 있어 잘라보게 되어 있네요
 크게 보니 또 다른 느낌이 들더라구요. 새롭게 나만의 그림책으로 만들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해봤답니다.


누구나 처음은 있고 낯설고 힘들지만 모두가 함께 따뜻한 웃음과 관심과 사랑으로 채워줄때 같이 더불어 살아갈수 있지 않을까요?
《어서오세요》를 읽고  세상은 아직까지 살만하고 따뜻하니 아이들에게 어서오라고 환대를 하는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그리고 앞으로 수많은 관계를 맺어갈 아이들에게 응원과 축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아이가 누군가에게 오라고 얘기합니다. '어서오세요'라고 환대를 해주는 듯하네요.  아이도 그렇듯 누군가도 이렇게 낯설음의 장벽앞에 망설이고 있다면 우리도 그 아이처럼 '어서오세요'하며 먼저 손내밀어줄 용기를 가져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누군가는 '어서오세요' 한마디에 삶의 희망과 기쁨과 용기를 갖게 될지 누가 알겠어요^^

《어서오세요》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