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엑스브레인 쇼핑몰 성공법 - 기사회생! 매출급등! 이 책 1권이면 쇼핑몰.스마트스토어.오픈마켓 모두 OK!
엑스브레인 지음 / 진서원 / 2019년 3월
평점 :
누구나 한번은 꿈 꿔 봄직한 것이 바로 쇼핑몰 창업인것 같아요. 일반 점포를 갖춘 상가보다는 훨씬 투자비가 적게 들어갈 것 같기도 하고 이제는 온라인 쇼핑몰이 대세이긴 하니까요.
그러나 쇼핑몰도 장사이고 장사는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저 또한 쇼핑몰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막연한 궁금증이 있어 《엑스브레인 쇼핑몰 성공법》책을 펼쳤답니다. 이 책 한권이면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모두 폐업직전에서 기사회생과 매출급등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대기업과 외국계마케팅펌에서 활동한 20년 경력의 온라인 쇼핑몰 마케터로 활약해 온 이 책의 저자 엑스브레인은 온라인 쇼핑몰1세대 마케터라고 합니다. 수많은 실무 경험을 최대로 폐업 직전쇼핑몰 사장님들을 위기의 상황에서 매출 급상승으로 이끈 수많은 사례 경험을 토대로 쓴 책이라니 믿고 볼만 할것 같아요.
《엑스브레인 쇼핑몰 성공법》의 차례를 보시면 알겠지만 실무적인 부분부터 아이템에 관한 부분, 상세페이지 만드는 부분, 상위노출하는법 등 쇼핑몰에 꼭 필요한 요소만 담아놓았답니다.
창업전에 자본금은 어느정도로 할지, 어떤 아이템을 선택할지 신중히 생각하고, 4P의 경쟁사 분석을 통해 자신이 판매할 물품의 정보를 잘 파악하고, 차별화된 운영을 통해 실패를 겪지 않도록 해야할것 같아요. 또 쇼핑몰 관리능력을 키우고, 사진촬영기본기를 익히며, 포토샵의 기본기와 제품선정의 안목을 키우는건 기본이지요. 그런후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성공을 이룰수 있답니다.
저같이 생초자라면 무턱대고 쇼핑몰을 하기보다는 오픈마켓이 적합하다고 하네요. 얼마를 투자하건 자신에게는 투자금만큼은 쉽게 날려버릴수는 없으니 차근차근 신중하게 접근해야겠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부분이 바로 성공한 쇼핑몰의 공통점 3가지랍니다. 즉 아이템, 기획력, 마케팅파트를 중심으로 나눠 성공적인 쇼핑몰 운영을 할수 있게 자세히 다뤄주고 있어요.
쇼핑몰을 운영하기 전에 아이템에 대한 정확한 소비층이 누가될지 타깃을 정하는것도 중요하고, 희소가치가 있으면 더 좋고, 무엇보다도 소비자의 마음을 제대로 읽어 아이템을 선정할줄 아는 안목이 필요하겠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초보자가 절대 팔면 안되는 아이템 4가지도 소개되어져 있어 좋았답니다.
그리고 그 아이템을 잘 판매하기 위해 쇼핑몰의 상세페이지를 잘 기획하고, 메인화면과 메뉴를 제대로 구성해서 좀더 차별화시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쇼핑몰에서 중요한 사진촬영도 기획이 필요하더라구요.
무엇보다 마케팅의 기본기 4P를 꼼꼼이 체크하여 제대로된 마케팅을 통해 구매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하는 전략을 꼭 세워 사업에 성공을 이를수 있도록 합니다.
마무리로 실전에 창업할수 있는 방법을 2주플렌으로 설명해주고 있어 꼼꼼히 체크하면서 시작해나가면 쇼핑몰 사업 실패를 줄일수 있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쇼핑몰에 관한 모든것이 담긴 《엑스브레인 쇼핑몰 성공법》은 운영중인 사장님이라면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을, 아직 계획중이거나 쇼핑몰이 뭔지 궁금한 사람들에게는 쇼핑몰에 관한 모든 것들을 속속들이 알수 있는 좋은 길라잡이가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