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마귀의 화려한 깃털 이야기 속 지혜 쏙
이향숙 지음, 원아영 그림 / 하루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놀의 이야기속 지혜쏙시리즈 《까마귀의 화려한 깃털》이 나왔네요.
옛이야기를 너무도 좋아하는 우리 딸래미들~~
《까마귀의 화려한 깃털》 을 보여주니 까마귀가 왜 새들의 왕이 됬는지 술술 이야기하며 아는 이야기라고 더 신이난다 하더라구요. 그래도 듣고 싶다며 귀기울여주니 고맙기만 했답니다.

 

하느님이 가장 화려하고 멋진새를 왕으로 뽑으려합니다. 모든 새들이 잔뜩 들떠보이네요.

 


그런데 까마귀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 몸이 까만 자신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도 않을 뿐더러 왕이 되고픈 자신의 마음과는 달리 새들의 왕도 될수 없을것 같았지요. 그래서 다른 새들의 깃털을 모아 몸에 붙여 자신의 모습을 감추고 왕이 되려 합니다. 공작새, 꾀꼬리, 앵무새, 독수리 등이 몸단장을 하고 떠난 후 남긴 깃털들을 모아 까마귀 자신의 몸에 치장을 해요.
드디어 까마귀는 화려한 모습으로 왕이 되지만 결국 다른 새들은 까마귀의 깃털이 제 깃털이 아님을 알게 되지요.

 


우리 큰아이는 까마귀는 자신이 왕이 되고 싶어서 노력한것뿐인데 불쌍하다고 얘길하더라구요. 하느님이 오히려 외모보고 판단하니 더 이상하다구요. ㅎㅎ 그러면서 원래 새들의 왕은 독수리라 얘길하며 왜 왕을 뽑을까 했답니다.

우리 아이 말처럼 자신을 돋보이려고 노력한 까마귀의 마음도 이해해줘야할것 같기도 해요. 그래도 우리 아이들에겐 꼭 꾸미지 않아도 그 자체로 예쁘다는 얘기를 꼭 해주고 싶었어요.

또 까마귀에 대해서도 얘길 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까마귀가 오합지졸에서처럼 안좋은 이미지로  많이 그려지고  불길한 새로 여겨져오고 있긴 하지만 굉장히 영리한 새임을 알려주었답니다. 그리고 고구려의 삼족오도 까마귀였다는 얘기를 해줬네요.

화려하고 멋진 깃털을 기준 삼아 새들의 가치를 판단하는 이야기 《까마귀의 화려한 깃털》속에서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수 있어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