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나만의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 - 솔직하게 내 마음을 표현하는 뚝딱뚝딱 시리즈 2
정선화 지음, 조은혜 감수 / 가나출판사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솔직하게 내 마음을 표현한다는게 쉬운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른도 힘든 일인데 표현이 서툰 아이들은 더더욱 그럴것도 같아요.
뚝딱뚝딱 시리즈1인 <뚝딱뚝딱 나만의 비밀다이어리북>도 우리 아이의 마음을 솔직하게 혼자 표현하는 연습이 되어서 좋았었는데 뚝딱뚝딱 시리즈2인 《뚝딱뚝딱 나만의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 또한 나만의 그림을 그리고 싶고, 나만의 아이콘을 만들어보고픈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읽어 만들어 놓은 듯했어요.


《뚝딱뚝딱 나만의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는 이모티콘 작가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해 쓰여진 책이랍니다.

이모티콘을 만들기위해서 책을 읽고 영화를 보는 등의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야한다고 해요. 다른 작가의 작품들도 많이 보고, 많이 그려보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그림인 만큼 내가 느끼고 듣고 사용하는 대화 등을 메모하는 습관을 길러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메모처럼 일기를 쓰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시해주고 있어요.  이참에 꾸준히 일기도 좀  써주려나 기대도 해봅니다^^

누가나 될수 있는게 이모티콘 작가이지만 자신만의 이야기가 있고, 자신만의 말만 있다면 그림을 잘 그리지 않아도, 조금 서툴러도 개성있는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둘째도 도전~~!!


감정과 아이콘이 만나 이모티콘이라고 해요. 이모티콘 만들기 위해서는 캐릭터를 먼저 만들어야 한답니다. 이모티콘 캐릭터를 어떻게 만드는지 계획하고 직접 그려보고, 캐릭터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이모티콘의 주제도 정합니다.

책에서 소개한대로 한페이지 한페이지 읽어가며 차근차근  그림들을 그려나갑니다. 얼굴도 그려보고, 감정이 담긴 표정도 그려봅니다.

기뻤던 일을 떠올리며 그림일기를 써보라는 페이지가 있더라구요. 이렇게 때론 추억도 떠올려보고 그림일기도 써보기도 해서 좋았어요.

바닷속 친구들의 이모티콘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는지 사진좀 찍어주라고 하더라구요.ㅎㅎ 따라 그려보고 싶다구요. 창조는 모방에서부터 나오는거니깐요~~

이모티콘이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표현으로 이루어진줄 자주 쓰면서도 몰랐던것 같아요.

《뚝딱뚝딱 나만의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뒷쪽에 수록된 부록에도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더라구요. 나만의 개성과 감정이 그려지 있다지만 상대에게 전달하는 그림인 만큼 상대의 입장고 생각해서 이모티콘을 잘 그려야 한다는 이모티콘 예절법,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가이드, 스티커 제작방법, 이모티콘으로 랩핑지 만드는 방법도 나와있었답니다. 이모티콘을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어 더 좋은것 같네요.

우리 둘째 꼬맹이도 자신만의 캐릭터가 담긴 이모티콘을 하루빨리 완성하는 그날이 오기만을 기다려봅니다. 《뚝딱뚝딱 나만의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로 우리 아이들도 이모티콘 작가의 꿈에 도전해보시길 바래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