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일까? 식물 친구 2 : 꽃과 나무 - 처음 자연 관찰 도감 누구일까? 식물 친구 2
이은정 지음, 전창후 감수, 일냄 기획.구성 / 이룸아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감이 생각해보면 딱딱할수 있겠다 싶은데 놀면서도 배울수 있는 자연관찰 도감이 나왔더라구요.
이룸아이에서 출판된 처음자연관찰도감 《누구일까? 식물친구2_꽃과나무》랍니다. 어린이가 처음보면 좋을 식물도감이에요.

《누구일까? 식물친구2_꽃과나무》는 스스로 사고할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두뇌 감각놀이로 아이들로 하여금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도록 하는 그림책이랍니다.  알쏭당쏭한 식물의 색태를 아이들의 발달수준과 눈높이에 맞춰 재미난 구성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답니다.


총 25가지 종류의 꽃과 나무들이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4계절별로 나뉘어져 소개되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평소에도 쉽게 접할수 있는 식물들이어사 더 반갑고 재밌게 다가갈것 같았어요.


각 식물의 색깔과 꽃피는시기와 더불어 어디에 속하는 식물인지 구분해주고 어디과에 속하는지 너무 어렵지 않고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이 크게 부담되지 않을 수준이었답니다.
실사와 그림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 눈에 쏙쏙 들어오고 보기에도 편했던것 같아요. (실사는 너무 화사하고 예뻤어요. 작품사진같았답니다.)

 이 책은 퀴즈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어요. 식물과 관련한 동시와 부분 사진, 초성힌트등으로 어떤 식물인지를 유추하고 연상하는 과정을 통해 정답을 맞춰나가는 즐거움과 성취감, 그리고 궁금증을 해결하며 관찰력도 향상할수 있어 좋을듯 합니다.  뒷장에 정답지도 있으니 모르는 문제가 있어도 문제없답니다.
우리 둘째아이는 책 한장한장 넘기면서 식물의 이름을 쉽게 맞추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가 어깨가 으쓱으쓱했었네요. ㅎㅎ


마지막장에는 아이들이 특별히 좋아하는 식물친구를 적어보게 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마무리하며 좋아하는 식물을 떠올려 보는 좋은 시간이었던것 같아요. 우리 딸아이에게 물어보니 벗나무, 카네이션, 무궁화, 장미, 튜울립 5가지를 얘기하거라구요. 그래서 고민하다 나중에 3가지만 골라 적어보기로 했네요. 마지막 줄에 쓰여진 '식물을 사랑하고 자연을 보호하는 000의 책입니다.' 문구가  참 멋지게 다가왔답니다.
이 책은 누리과정에서 초등교과과정까지 연계되어 있어 유아에서 초등저학년까지 즐기며 읽어볼수 있는  유익한  자연관찰도감이었답니다. 이제 길에서 본 식물들도 그냥 지나치지 않겠네요.

《누구일까? 식물친구2_꽃과나무》를 통해 하나하나 궁금증을 해결해가며 성취감도 느끼고 생명에 대한 호기심과 소중함, 책의 즐거움도 느낄수 있는 아이가 될수 있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