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타고 매콤 짭조름 새콤달콤한 우리 음식 여행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19
김인혜 지음, 조윤주 그림 / 사계절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음식의 모든걸 알수 있는 그림책을 찾기가 쉽진 않더라구요. 백과사전형식의 책은 거부감이 있어서 아이들이 별로 보질 않구요. 여기서 찾아보고 저기서 찾아보는 번거로움없이 책 한권으로 음식의 모든 속사정을 알수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그림책으로 나왔답니다.

사계절에서 나온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19번째 이야기 《캠핑카 타고 매콤 짭조름 새콤달콤한 우리 음식 여행》이랍니다.  그림책은 유아들만 보는 책이라는 편견을 깨고 초등학생이 보는 그림책 형식으로 만들어 어려운 내용도 쉽게 받아들일수 있도록 만들었더라구요.


결혼 10주년을 기념하여 아빠가 마련한 캠핑카로  정식이의 가족은 전국 음식 테마여행을 하기로 합니다.  요리사 아빠와 영양사엄마답게 정식이도 요리를 무척이나 좋아하지요. 
정식이 가족은 캠핑카를 타고 지방 곳곳의 새로운 맛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음식에 관한 모든것들을 알게 된답니다.


좋은 쌀 고르는 방법, 밥의 종류, 맛있는 밥을 짓는 비법, 반찬의 종류와 특징, 음식에 들어가는 양념과 향신료도 소개되어져 있어요. 반찬의 가짓수가 그리도 많은지 놀래더라구요. 평소에 너무 못해줬었나 생각이 들어 엄마로써 반성도 하게 되었네요.



계절마다 다른 다양한 음식을 보며 먹어봤던것도 찾아보게 되었답니다. 4월부터 슬러시를 먹기 시작한다는 글을 읽고서 입맛을  다시기에 책을 읽은 후 아이들에게 딸기쉐이크를 급하기 만들어줬네요 ㅎㅎ
우리나라 전통간식인 떡을 보면서 학기때 했던 떡에 관한 숙제이야기도 해보았답니다. 아는 내용들이라 무척 반가워했고 자신있게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또 세계사람들이 좋아하는 우리 음식의 다양함도 느낄수 있어 좋았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대체로 좋아하는 음식들이 세계적인 음식이더라구요. 입맛이 세계적인 입맛이었나봐요.
우리음식인줄 알았던 세계음식을 보며 놀라기도 했구요.
그밖에 길거리음식과 배달음식, 휴게소 음식 그리고 각 지방의 특색있는 음식을 보면서 언제 다 먹어볼수 있으려나 이야기하며 아빠한테 물어보면 어떨까하고 얘기도 해보았답니다.



《캠핑카 타고 매콤 짭조름 새콤달콤한 우리 음식 여행》은  요리에 무척 관심 많은 두 아이에게 큰 선물이 되었던것 같아요.  각자 좋아하는 음식도 찾아보고 또 먹고싶은 음식도 찾아보는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이 그림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음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어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