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Know? 시장경제가 뭐지! - 2019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주니어경제 시리즈 3
채화영 지음, 박상수 감수 / 북네스트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경제에 관한 책을 별로 접해보지 않은 우리 아이들이기에 다소 어려울수 있는 분야가 바로 경제이고, 이러한 경제지식을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설명해주는것 또한 쉽지만은 않는것 같아요.
그런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씌어져 있어 쉽게 이해할수 있고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한 어린이 경제도서가 나왔네요. 

주니어경제 시리즈3 《You Know? 시장경제가 뭐지!》랍니다.

“주니어경제 시리즈”는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 나온 《You Know? 시장경제가 뭐지!》는 제1편 《You Know? 생활의 기본 - 화폐,돈》, 제2편 《You Know? 궁금해요 세금과 나라 살림》에 이은 세 번째 책이라고 하네요.



《You Know? 시장경제가 뭐지!》는 12~14세의 눈높이에 맞춰 경제개념을 이해시키고 세상에서 일어나는 여러 경제현상이 우리 생활과 어떻게 연관되는지 쉽게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어린이, 주니어를 위해 쓴 맞춤형 경제 도서!"


1장에서는 시장에 관한 용어설명들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과거에 어떻게 시장이 처음 형성되었는지, 화폐는 왜 생겨났는지, 시장경제가 무엇인지,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는지, 유통의 흐름 등을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하고 있어요.
2장에서는 시장의 여러 형태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백화점은 왜 싸고 대형마트는 왜 싼지 알기 쉽게 이야기로 풀어 설명하고 있고  온라인쇼핑몰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네요. 마케팅이 시장에 굉장히 중요하고 꼭 필요한 이유도 설명되어져 있고 기업끼리도 거래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이 눈에 띄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답니다.
3장에서는 시장경제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소개되어져 있어요.


각 장속 17개의 소주제들에 대한 핵심요약 만화가 나오는데 그림과 설명을 통해 친절히 다뤄주고 있어 아이들이 개념을 확실히 잡을수 있겠더라구요. 복습차원에서 읽고 넘어가면 좋을듯합니다.


시장은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파는 곳이기도 하지만 크게는 거래가 이루어지는 모든 곳
을 뜻한다고 해요. 거래는 물품을 사고파는 사람들에 의해 자연스럽게 가격이 결정되는데, 이를 토대로 이루어지는 경제를 시장경제라고 부른답니다.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겪게 될 미래에는 더 다양하고 새로운 형태의 시장이 형성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에 따른 대비를 하게 위해서 시장경제에 대해 좀더 관심을  갖고 알아갈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하고 만든 좋은 경제지침서가 바로 《You Know? 시장경제가 뭐지!》인것 같아요.
각 장마다 다양한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동화처럼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경제를 알아갈수 있는 어린이 경제 도서였어요. 어른인 제가 읽어도 재밌고 유익한 정보들로 가득차 있었답니다^^
 총 17개의 이야기로 꾸며진 《You Know? 시장경제가 뭐지!》 로 우리 아이들이 경제와 좀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 가져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