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으로 시작하는 영문 캘리그라피 - 기초부터 차근차근 30일 완성
임예진 지음 / 북스고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캘리그라피를 배운 적이 있는데 결코 싶진 않더라구요. 대부분의 모든 배워야 할 것들이 다 그렇듯 뭐든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겠지만 특히 캘리그라피는 다른 무엇보다 더  꾸준한 연습이 필요했던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연습을 꾸준히 하지 않아서 더욱 어렵게만 느껴졌으니까요.

《펜으로 시작하는 영문 캘리그라피》는 하루에 두 문장으로 완성하는 영문 캘리그라피 교본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연습을 하면 실력이 좋아지는 캘리그라피 기초 지도서입니다.
글씨는 연습하는 만큼  완성된다고 해요.   영문 캘리그라피는 처음이지만 이 책을 통에 영문  캘리그라피의 즐거움을 맛보게 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차례를 보니 총 5파트로 구성되어져 있어요.
영문 캘리그라피의 소개, 글씨체 소개, 어린왕자에 나오는 문장으로 연습하기, 총 30일코스로 영문 캘리그라피 익히기, 특별한 날을 위한 손글씨 연습페이지가 그 내용이랍니다.


책을 받자마자 며칠을 열심히 글씨를 써보았네요. 글꼴이 따라쓰기 그리 쉽지만은 않았지만 나름대로 책자에 쓰여진 모양을  따라  열심히 연습해봤답니다.

책에는 이탤릭체와 모던 캘리그라피체가 소개되어 있어요.
계속 쓰면서 느낀 것이 이탤릭체 글꼴자체는 예쁘긴 한데 제가 쓰기엔 좀 어려운 글꼴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중 알파벳 s자가 쓰는게 제일 힘들었고, i와 j 구분이 좀 어려웠답니다.

그저 제 생각일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네임펜으로 글씨를 써놓고 보니 그럭저럭 제법 글씨가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네임펜으로 글을 썼을 때 뒷장에 글씨가  저렇게 찍혀보여서 이 페이지 글씨를 쓸때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네임펜으로 쓸 때  이런 단점이 있다는 걸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볼펜으로 썼을때의 느낌은 이렇게 다르네요. 같은 글씨인데 별로 안 이쁜 글씨같은, 좀 없어보이는 느낌이 들었네요. ㅎㅎ


참고로 이 책은 저렴한 브러쉬 펜과 앞부분이 납작한 펜을 이용해서 가볍게 쓸수 있게 해놓았어요. 붓펜이나 형광펜등 집에 있는 펜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글씨 연습을 하며 위에 그려진 그림도 같이 연습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봤답니다. 글에 힘이 더해지는 그림이 포인트 같아요.

《펜으로 시작하는 영문 캘리그라피》는  영문 캘리그라피를 연습하면서 영어로 쓰여진 명언들을 보며 긍정적인 생각을 할수 있어서 더 좋았던것 같네요. 두어번 써본거로 영어공부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요.ㅎㅎ
내일은 붓펜을 구입해서 붓펜으로 한번 글씨연습을 해보렵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