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독도 보물찾기 워크북 보물섬 독도네
연두세상 편집부 지음 / 연두세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닷속에 숨겨진 우리나라의 귀한 보물이 독도인건 누구나 잘 알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설명해주는게 쉽지만은 않았는데 유치원이나 초등저학년도  독도에 대해 쉽게 알수 있는 워크북이 나왔더라구요.  바로 연두세상에서 나온 《보물섬독도 보물찾기 워크북》 이랍니다.

《보물섬독도 보물찾기 워크북》 은 초등 저학년 맞춤형 독도 배움책이에요. 2018년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우수상을 받은 독도그림동화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을 읽고 활용할수 있는 워크북이지만 꼭 책을 읽어보지 않아도 이 워크북만으로도 독도를 쉽게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은 워크북을 하기 전에 책을 먼저 읽어봤다고 해요. 책을 읽어보니 더 독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것 같았어요.  재미가득한 책의  스토리를 읽고 워크북을 하면 아이들이 더 기억해내기 쉽고 재밌게 문제를 풀수 있겠단 생각을 해봤답니다.

《보물섬독도 보물찾기 워크북》 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들이 좋아할수 있게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어져 있어요.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점선 잇기, 따라 쓰기, 만들기 등 워크활동을 통해 즐겁게 독도를 알아갈수 있겠더라구요.


제가 어디 갔다온 사이에 벌써 책을 펼쳐 본 울 아이들은 함께 온 이 워크북을 뚝딱 해놨었답니다. 워크지속 스티커도 이미 써버리고 저금통도 완성된것만 덩그러니 있었답니다요 ㅎㅎ
여러 활동중에 독도의 보물생물들을 보물상자 안에 담는 독도 저금통 만들기가 가장 좋았다고 하네요.

같이 하면서 활동사진도 찍었음 좋았으련만...... 그래도 재미난  워크지였는지 알아서 공부해주는 울 아이들이 그저 뿌듯했답니다.

워크북보며 제가 물어봤어요. 해저산을 색칠한걸 보고 독도가 한라산보다 더 높은산이라고 말하더라구요. 이건 책속에 나오는 얘기라며 그걸 기억하고 말하더라구요.
우리나라 화산섬중 가장 나이많은 최고 어른섬이란 얘기도 제가 다시 짚어준것 같아요.

독도가 보물섬인 이유를 찾았다며 얘기하는 울 큰딸은 제일 먼저 동도와 서도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리고 좀더 구체적으로 바다제비, 땅채송화, 흑돔, 오징어, 사철나무, 그리고 물고기친구들이라고 책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 을 보고 말했어요. ㅋㅋ
워크지에도 독도의 보물들이 한가득 소개되어져 있고 스티커로 활동할수 있어 더욱 재밌어하고 좋았답니다.

워크북 제일 뒷쪽 <독도의 잃어버린 보물 강치를 알고 있니?>에서는 사라진 보물 강치의 이야기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또한 갖게 되었답니다. 소중한 우리 섬 독도를 제대로 지키지 못해 영영 볼수 없는 우리 친구 강치의 상황을  앞으로는 만들지 말아야겠더라구요.

워크지에 나온 씽씽갈매기를 생각하며 그렸다는데 꼭 찍어달라고 요청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ㅎㅎ

《보물섬독도 보물찾기 워크북》《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을 보며 몰랐던 독도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쉽고 재밌게 알수 있었던것 같아요. 동도할머니와 서도할아버지 그밖에 잊혀지지 않는 독도 수비대들이 책을 덮고난 후에도 머릿속에 기억이 남아서 좋았답니다. 여기에 우리아이들이 다양하고 흥미로운 워크북으로  독후활동지까지 하고나면 독도가 머릿속에 제대로 각인이 될듯 하네요.

《보물섬독도 보물찾기 워크북》은 독도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보다 쉽고 재밌게 독도를 알아가고, 친해질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책이었고,  우리 아름다운 독도의 가치를 발견하고, 소중히 여길수 있는 마음을 키우도록 돕는 독도배움책이었답니다. 아이들에게 독도를 처음으로  소개해주고 싶으시다면 이 워크북과 함께 해보면 참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