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로 배우는 교과서 과학 1 : 초등 교과 3-1 - 과학영재 피아니스트를 위한 피아노로 배우는 교과서 과학 1
최마리아 지음 / 반음올림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아노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딱 적합한 교재가 나왔네요. 피아노 교재이면서 동시에 과학을 알수 있는 책이에요.
과학영재 피아니스트를 위한 Brain Textbook Piano, 줄여서 BTP라고 부르더라구요. 
피아노로 배우는 교과서 BTP란 피아노  주교재인 바이엘이나 체르니등과 함께 사용할수 있는 부교재로 교과서 학습진도와 곡의 난이도를 함께 고려하여 만든 신개념의 학습 피아노 교재라고 합니다.

《피아노로 배우는 교과서 과학》 은 과학 교과서를 마스터할수 있는 내용의 가사가 들어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과학뿐만 아니라 사회, 한국사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융합교재더라구요.

차례를 보면 과학교과서 같는 느낌이 들지만 실제로 책 내용을 보면 피아노곡에 과학에 대한 이론이 가사에 담겨져 있어요.

체르니를 치고 있는 우리 아이들도 악보를 쉽게 볼수 있었어요. 노래로 익숙한 곡을 쉽고  세련되게 편곡해놨더라구요. 새로운 피아노곡을 연주하면서 자신감과 연주력도 향상될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한 곡이 끝나면 생각연필과 마법스케치와 감동만년필 등의 코너가 나오는데 앞서 배운 가사에 대한 문제를 풀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어요. 단순한 문제를 푸는걸로 그치지 않고 좀더 생각해볼수 있는 질문거리를 만들어주고 있고 또 그림과 글로 표현할수 있게 되어 있어 이점도 참 좋더라구요.

제가 갖고 있는 교재가 정답이 그려져 있어 왜 그런가 봤더니 교사용 교재였더라구요.  구입하실때 교사용과 학생용을 구분하셔야 될듯 하네요.

《피아노로 배우는 교과서 과학》2권은 좀더 교재가 탄탄해진 느낌을 받았어요. 1권에 해 피아노곡 자체도 조금 어려워진듯 하고 1권과 다르게 가사에서 중요한 핵심내용에 포인트를 주고 있어요. 문제 유형도 좀더 다채롭고 지루하지 않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고 우리 큰 아이가 좋아하는 과학학습만화도 단원마다 한페이지씩 있어요.
5단원의 소리에 관한 이야기속에서 음악관련한 정보도 나오는걸 보니 정말 융합도서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현재 파이노학원에서 쓰고 있는 교재인지는 모르겠으나 피아노학원교재로 쓰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2권에는 QR코드가 제공되어져 있는데 전곡은 아닌것 같고 일부지만 유투브로 아이들의 노래소리를 직접 들을수도 있답니다. 다른 곡들도 전부 음원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답니다^^

비교적 쉬운 악보여서 바로 두손으로 연주하더라구요. 귀에 익숙한 멜로디들이 많아 더 친근해 했답니다. 아이들의 만족도도 괜찮았어요.

《피아노로 배우는 교과서 과학》 로 우리 두 아이들이 피아노와 과학 두가지를 동시에 포기하지 않고 쭉 손을 붙잡고 가길 바래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