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한자 따라쓰기 (300자, 8급~6급) - 공부는 습관이다! / 필수한자 300자 포스터 (책속부록) 하루 10분 따라쓰기
김태현.오픈북 편집부 지음 / 오픈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공부 습관이 무척이나 중요한것 같아요. 무언가를 꾸준히 하다보면 차곡차곡 습관과 함께 지식을 쌓을수 있겠지요.

「하루10분 초등한자」는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꾸준히 한자를  따라쓰는 공부습관을 기르다 보면 초등필수 한자와 교과서 한자말을 같이 익힐수가 있다고 해요. 필수한자 300자가 수록되어져 있어 학업에는 물론 학교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같네요.
8급부터 6급까지 한자능력시험에 대비하는 친구들에게도 하루 5자로 60일만 빼놓지 않고 꾸준히 해나간다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기출문제도 수록되어져 시험전에 풀어보면 좋을것 같답니다.
또 이 책 「하루10분 초등한자」의 특징중의 하나가 부수를 기준으로 이해하기쉽게 설명되어 있어 익히기도 쉬울것 같아요. 한자는 그림문자이기 때문에 처음 한자를 배울때 부수부터 제대로 익혀야 한다고 하네요.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한 이때에 아이들에게 부담주지 않는 선에서의 이 학습이 참으로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 봤답니다.

첫표지에 나의 소개서가 나오더라구요. 한자에 조금 관심이 있는지 둘째아이가 잽싸게 자기 책임을 표시를 하더라구요.


꿈을 향한 나의 목표도 열심히 작성해놨네요.ㅎㅎ


2일차 숫자편을 열심히 공부를 하는 우리 둘째가 앞으로도 꾸준히 빈 공간을 채워나가길 바래보았답니다.
우리말 뜻음 글쓰기가 버겁다고 해서 소리내면서 한자만 쓰게 했어요. 제법 열심히 하더라구요~
일찍 방학초부터 해왔으면 좋았을것을~~
그래도 「하루10분 초등한자」와 함께 지금부터 꾸준히 한자공부에 매진할수 있도록 지켜봐야겠어요. 꼭 한자능력검정시험은 안보더라도 나중에 어휘력에 큰 도움이 될것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