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 중급 (스프링) 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
달곰미디어 콘텐츠 연구소 / 달리는곰셋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스도쿠를 좋아해서 책으로 한번씩 했는데 우리 큰아이도 그런 모습을 보고서 하고 싶다고 하네요.  어른 책 스도쿠는 어렵기도 해서 핸드폰으로 문제를 풀게 해줬었는데 핸드폰으로는 답이 중복으로 쓰게 되면 바로 삑소리가 나서 재미가 없더라구요. 그런데 어린이 스도쿠 책이 나와 어찌나 반갑던지....


 

이미 조금 스도쿠를 접해봤던 터라 중급 책 「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을 큰 아이에게 풀도록 줘봤답니다.
"엄마, 고마워~"를 외치며 버럭 안기더라구요. ㅎㅎ
이 책덕분에 엄마점수좀 올렸네요.


 

스프링으로 제본되어져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게임을 즐길수 있는 이 책은  첫머리에 스도쿠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이 나온답니다. 1979년 미국의 퍼즐잡지 [델지]에 처음 소개된 스도쿠는 일본에서 상품으로 출시하면서 유명해졌다고 해요.
스도쿠는 겹치는 숫자가 없이 혼자 있는 수라는 일본 용어라고 합니다.

스도쿠 퍼즐은 가로세로 정사각형9칸으로 이루어진 빈칸에 1부터 9까지 아홉 개의 숫자를 넣어 모든 칸을 완성하는 게임이에요.

스도쿠에 푹 빠져 있는 마니아가 즐길수 있도록 수준별로 되어 있는 「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랍니다.  중급은 Warm up  없이 바로 9X9 스도쿠 로 들어갑니다.

게임을 즐기면서도 집중력도 높이고 사고력과 논리력도 갖출수 있어 아이들에게 제격인것이 바로 이 스도쿠 같아요. 또 무엇보다 아이가 짜릿한 성취감을 느낄수가 있답니다.

「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에는 문제를 쉽게 풀수 있는 방법도 총 6단계에 걸쳐 소개되어져 있네요. 한번 읽어보고 문제를 접하면 더 쉽게 문제를 풀어나갈것 같네요.

 

완전 초 집중력을 발휘하며 문제를 풀어가더라구요. 처음 문제는 조금 버거워서 시간이 걸렸지만 문제를 풀면 풀수록 요령이 생기는지 속도가 빨라지는걸 볼수 있었답니다.
울 아이도 걸리는 시간까지 꼼꼼히 체크해나가며 풀더라구요.

머리가 똑똑해지는것 같다는 말을 하는 큰 아이였답니다.


 

뒷쪽에 정답도 나오니 확인하면 되겠더라구요.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높여 주는 브레인 파워 프로그램!

스도쿠는 간단한 규칙을 통해 정답을 찾아가는 논리 퍼즐 게임이에요.  300가지 스도쿠 퍼즐이 수록되어져  문제를 분석하고, 전략을 짜고, 미션을 완성해 가면서  두뇌에 힘을 키워 보길 원하신다면 「두뇌 up 오리지널 어린이 스도쿠」와 함께 해보시면 참 좋을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