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소심해요 철학하는 아이 12
엘로디 페로탱 지음, 박정연 옮김, 이정화 해설 / 이마주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고서 제 자신 이야기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소심한 아이의 소심함 극복기가 담긴 내용의 너무 궁금한 그림책 「나는 소심해요」랍니다.

"나는 왜 소심한 걸까요?"
원래 그런걸까요? 자라면서 바뀌게 된걸까요? 가족때문일까요?
이렇듯 소심함의 원인이 무엇인지 참 궁금할때가 많더라구요.

큰 소리로 얘기하는게 너무도 부끄러운 소심한  아이는 벗어나고 싶지만 다른 사람의 시선이 두렵고 우습게 보일까봐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더더욱 작아지게 되지요.


그리고 어느날 누군가가 말합니다.
소심함은 병이 아니라고....
사람들은 이 모습 자체도 사랑한다고....
소심함은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는 능력이고 깊이 생각할수 있는 능력이라고.....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기질을 갖고 태어나게 됩니다.  그런 기질중 하나가 소심함이에요.  그 소심함을 나쁘고 좋음으로 판단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자신을 사랑하며 즐겁게 생활하라고 책은 말하고 있어요.
소심함이 부끄러울 일이 아니라는 거죠.

기질은 극복하는게 아니라고 해요.  그중 소심함은 자기 안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는 신중함이 있일수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저 뿐 아니라 우리 작은 애가 조금 소심해 보여 걱정했었는데 그 기질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려 노력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참!! 책의 앞속표지와 뒤속표지를 같이 보면 한명의 그림이 나오더라구요. 한번 보고 넘어가면 좋을것 같아요.^^

소심함’이 아니라 ‘신중함’입니다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하세요.



우리 아이와 같이 「나는 소심해요」를 읽으면서 내 아이의 기질도 인정해주고 받아들이며 그 기질이 소심함이 아닌 신중함임을 저도 인정해주는 부모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