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와 제멋대로 그림자 국민서관 그림동화 218
다비드 칼리 지음, 세르주 블로크 그림, 엄혜숙 옮김 / 국민서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에 아이들과 그림자 놀이를 많이 한것 같아요. 밤에 불빛을 비추어 새도 만들어보고 토끼나 나비도 만들어 보았네요. 그런데 요즘은 좀 뜸해지고  간혹 그림자 인형극을 하더라구요.  그런데「조지와 제멋대로 그림자」를 보니 옛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그림자가 말썽인걸까요? 제목에서 주는 느낌이 무척이나 재밌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평범한 어느날,  부엌으로 간 조지는 배가 고프다는 조지의 그림자를 만나게 됩니다. 어디를 가도 그림자는 조지를 졸졸졸 따라다닙니다.
점점 짜증이 난 조지는 자기 그림자를 사라지게 할 방법을 생각하게 되지요.

그림자를 조각조각 자르기도 하고, 물을 뿌리고,  진공청소기로 빨아드리고, 마늘로 쫒아도 소용이 없어요. 여전히 그림자는 그대로지요.
조지는 점박이 강아지도 좋아하는 그림자를 이제는 짝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조지는 혼자서는 할 수 없는 많은 걸 자기 그림자와 하게 됩니다.
야구하기, 숨바꼭질, 경창과 도둑놀이, 아이스크림먹기대회, 신나게 첨벙거리기......


한참을 놀다가 그림자는 말합니다. 낮잠을 잔다고... 조지는 외로워졌어요.

그리고 또 다른날 욕실에 간 조지는 무슨 일이 생기게 될까요? ㅎㅎ


우리 워니는 "아~ 재밌다"하며 금새 책을 읽어내려가더라구요.
뒷 이야기를 상상해보라고 했는데 거울에 비친 그림자는 거울만 있으면 어디든 따라다니게 된다고 하네요. 심심할때마다 거울속 그림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놀것같다고 말하더라구요.

처음에 자신의 그림자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점박이 강아지를 통해 친구가 되면서 어느새 든든한 친구가 되버린 그림자처럼 자신의 열등감이나 단점도 자기 자신의 한 모습임을 인정하고 받아들일줄 알아야 비로소 자신이 단단해 질수 있음을 얘기하고 있는 책 「조지와 제멋대로 그림자」였던것 같아요.

땅에만 존재해야하는 그림자가 아닌 때론 친구가 될수도 있는 그림자 이야기를 보면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켜주는 재미난 그림책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조지와 제멋대로 그림자」를 읽으면서 우정에 대한 얘기도 나눌 수 있어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