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 별 디디 작은 성공 3
김소미 지음, 채소라 그림 / 아이란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쁜 별들이 나오는 그림책이어서 그저 예쁜 그림책일거라고 생각하며 읽어내려간것 같아요. 그런데 실제로 생각이 많아지는 그런 그림책이더라구요.
아이란출판사에서 나온 「세모 별 디디」랍니다.

하늘나라 은하수에 사는 반짝반짝 빛나는 아기별 디디는 작지만 가장 빛나기때문에 사람들에게도 사랑받는 별이랍니다.


그런 아기별 디디는 술래잡기하는 도중 심술쟁이 별똥별과 부딪히면서 화상을 입게 되고 세모별이 됩니다. 스스로 챙피하고 가장 불행한 별이 된 세모별 디디는 자신이 빛을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하늘님께 기도합니다
하늘님은 얘기합니다.

 ‘네 모습을 바꿀 수는 없지만, 빛은 낼 수 있단다. 별은 반짝여서 예쁜 거야. 모습은 그리 중요하지 않아.’


빛을 내는 방법은 자기 자신에게 있음을 안 세모별 디디는 스스로 빛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결국 예전보다도 더 반짝이는 별이 된 디디에 친구들도 박수를 쳐주게 됩니다.



이 책을 쓴 김소미작가는 자신이 얼굴과 몸에 화상을 입었던 경험과 화상후 닥쳐온 스트레스장애를 극복했던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그려진 그림책이라고 해요.
글 작가는 화상 환자들도 위축되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글로 보여 주고 있어요.
그래서 「세모 별 디디」는 화상을 입은 후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사람이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하고 있어요. 그리고 겉모습은 달라도 같이 빛나는 존재임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또 이 책은 보통의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는 재미와 감동을 주고 더불어  자존감을 높여주고 있는 책이랍니다.
우리 아이들은 어떤 모습으로 있든 이 순간에 가장 빛나는 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보게 됩니다.

 「세모 별 디디」는 아기별 디디가 심술쟁이 별똥별을 만나면서 세모별이 됬지만 결국 스스로 빛나는 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빛나는 별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겉모습이 중요한 게 아니라 별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본질은 빛이라고 말해 주는 책 「세모 별 디디」였답니다.

겉모습보다 중요한 인간의 본질을 깨우치는 주제가 담긴 그림책 「세모 별 디디」를 적극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