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3 - 우주 최고 악당이 된 나비 선장!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3
이승민 지음, 서현 그림 / 풀빛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SF 창작 동화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바로「우주 최고 악당이 된 나비 선장!입니다.

그림풍이 조금 달라 아닌줄 알았는데 눈물바다를 그린 서현작가의 그림책이더라구요. 제 개인적으로 이 작가 그림책을 좋아하다보니 무척 기대가 됬어요.

나비선장은 왜 우주 최고 악당이 됬을까요?

네발로행진호 구조랍니다. 강아지 발모양이 무척이나 인상적이더라구요.
등장인물을 보면 나비선장, 일등항해사, 의사붕이, 공학박사 보라가 나오네요.

뚱이 보라의 이번 탐험 미션은 "우리 우주와 똑같은 우주가 또 있을까?라는 호기심 어린 질문으로 시작이 됩니다.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한 질문같아요.

네발로행진호 항해사 뚱이와 보라는 행성탐사를 갔다가 핑크색행성에서 나방종족을 만나게 되고 소형우주선 처진귀호를 타고 가서 구름위의 공중도시에서 나방들과 신나게 놀아요. 탐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도중 폭풍을 만난 처진귀호는 중심을 잃고 헤맵니다. 그런중에 핑크색행성이 활활 타오르는것을 보게 되지요.
무슨 일인지 알아보려고 네발로해진호로 돌아갔는데 우주선 곳곳이 바닥은 끈적거리고 거미줄이 쳐있었고 소형우주선자리에는 <빼앗은 사탕이 더 맛있는 법이다>라는 글귀도 적혀있었어요. 게다가 뚱이와 보라는 이상하게 변한 나비선장에게 이상한 소리까지 듣게 됩니다. 이번에 만든 폭탄으로 행성을 한방에 날려보냈다니....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보라와 뚱이는 연구실로 갔어요. 알고보니 폭풍에 휘말린뒤 평행우주에 도착한것같어요.


 검색해보니 다른 우주에선 나비선장이 은하계에서 너무도 유명한 악당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악당보라와 악당 뚱이가 있을수도 있다고 해요. 3일후에나 오는 폭풍을 만나면 돌아갈수 있다고는 하지만 그 안에 우주 악당을 처치하자는 보라와 뚱이에요. 악당나비선장과 악당의사붕이를 보고서 잠시 악당인척 따라가는 보라와 뚱이는 선장실애서 행성을 파괴할때마다 가져온 사탕 진열장을 보고 화가 납니다. 진짜 악당보라와 악당뚱이의 등장에 보라와 뚱이는 감옥에 갖히게 되요. 다른 우주에서 온걸 알게된 악당선장은 보라와 뚱이를 산채로 우주에 버리도록 합니다.
휴대용 분석기로 감옥을 빠져나갈 방법을 찾은 보라는 악당나비선장과 한판 대결을 펼친후 결국 핑크색 행성으로 돌아온 보라와 뚱이는 제대로된 나비선장을 만나게 됩니다.


큰딸 먼저 읽어보게 했는데 줄거리를 이리 얘기해주더라구요.

나비선장이 원래 착한데 타임머신타고 평생우주에 가면 악당으로 있어요. 그래서 행성들을 파괴하면서 사탕을 딱 한개씩만 빼앗았는데 뚱이랑 보라가 우주태풍을 만나 악당이 있는곳에 불시착했어요. 둘은 잠깐 악당으로 변장해있다가 나비선장한테 들켜서 레이저총을 맞을뻔 했어요.

 무슨 말인가 했었는데 책을 읽고나서 줄거리를 들으니 내용이 이해가 되더라구요.


「우주최고 악당이 된 나비선장!」을 읽고 우리 아이들이 평행우주가 무언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 좋았던것 같아요.  무한한 신비로움으로 가득한 우주를 소재로 우주를 탐험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신비하고 재미있는 모험가득한 이야기를 통해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시켜주기에 충분했던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