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르와 너저분 벌레 세계숲 그림책 9
노에미 파바르 지음, 명혜권 옮김 / 소원나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딸들이 청소가 무척 힘들다는 핑계로 항상 이방 저방 벌려놓기 일쑤거든요.  우리 딸 아이들도 나름의 상상력으로 방을 무장하고 있는걸까요?
재밌는 설정으로 웃음을 줄 그림책 「티보르와 너저분 벌레」랍니다.

너저분 벌레를 찾아 뒤죽박죽 정글로 떠난 티보르의 야심찬 모험 이야기!

티보르의 벌레 소탕 대작전이 시작됩니다.

 
방이 뒤죽박죽 발디딜 곳이 없는 방을 보고 티보르는 아빠한테 꾸중을 듣습니다.

"티보르, 방이 이게 뭐야? 너저분해서 벌레 기어나오겠다"

벌레 얘기는 안했지만 맨날 제가 애들에게 하는 잔소리중에 하나같아요. 도무지 정리습관이 안된 아이들을 보며 제가 밷는 말이거든요.
정리습관이 어릴적부터 형성되기 때문에 지금 고치려고 얼마전 집안 대 가구배치를 했었는데 고쳐지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딴 생각을 하던 티보르가 아빠 말을 잘 못 알아듣고 자기 방에 너저분 벌레가 있는줄 아나봐요.

도무지 정리가 안되고 엉망진창인 방을 보며 티보르는 너저분 벌레때문이라고 생각을 해요.

티보르가 생각하는 너저분벌레는 정말 이리 생겼을가요?

뭐든 먹어치우는 식충이 빨래더미, 저주받은 마법의 물감통, 침대밑에 숨은 털뭉치 재채기 군단, 마지막 한조각만 훔쳐가는 퍼즐 도둑, 맨발만 기다리는 블록, 이 모든것들이 모두 너저분 벌레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안 돼! 너저분 벌레에게 이렇게 당할 순 없어!”

너저분 벌레와 전쟁을 선포한 티보르는 너저분 벌레를 찾아 온 방을 뒤적거려요.
티보르는 과연 너저분 벌레를 잡을수 있을까요?

우리 큰아이가 책을 열심히 보는데 약간 공감하는듯한 표정이더라구요.  나름 정리한다고 하는데 잘 안된다고 해요.
아직 방법을 몰라 그럴수 있다고 얘기해줬네요.

참, 「티보르와 너저분 벌레」책과 같이 온 미니 빗자루세트는 보자마자 둘째한테 뺏겼네요.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책이 잠시 빗자루세트에 밀렸네요 ㅎㅎ

★★★

사실 저도 제일 힘든게 바로 청소에요.  정리가 너무 안되서 애들아빠한테 종종 정리좀 잘 하라는 얘기를 많이 듣게 되는데 우리 아이들은 얼마나 힘들까요?
아마도 청소가 어려운것이 제가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질 못해서 그런것도 같더라구요.
우리집에도 너저분 벌레가 살고 있지 않나 생각이 잠시 들었고 핑계를 대고 싶더라구요 ㅎㅎ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상상력으로 가득찬 티보르의 방을 보며 아이들의 마음 또한 공감이 될수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어요. 엉뚱함과 기발함으로 가득한 「티보르와 너저분 벌레」 는 그저 평범한 방이 상상력으로 가득찬 모험의 방으로 탈바꿈 되어져 있어 흥미가 가득한 그림책이었어요.

아이라면 누구나 공감가능한 청소에 대한 고민을 다룬「티보르와 너저분 벌레」를 보며 아이들의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어질러진 방을 보고 너저분 벌레 핑계를 대면 어쩌나 약간 고민이 되긴하네요 ^^
「티보르와 너저분 벌레」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