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즈크래프트 게임북 머리가 똑똑해지는 놀이책 1
아르크투루스 편집부 지음, 김경희 옮김 / 트리앤북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머리가 똑똑해지는 놀이책이 트리앤북에서 나왔어요.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메이즈크래프트 게임북」만화보다 재미있는 게임이 63가지나 수록되어있어요.

미로찾기, 다른그림찾기, 짝맞추기, 점잇기, 숫자게임, 낱말 맞추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테마로 구성되어져 있네요.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의 머리를 깨워줄수 있을것 같았어요.

책을 받자마자 우리 아이들은 정신없이 책을 펼쳤어요. 역시나 게임북은 인기 최고같아요.

유명한 보물 사냥꾼인 탐험대장 에이스 멕덴저가 세계 여러곳에 숨겨진 보물들을 찾아 여행을 떠나요.
탐험대장과 모험이 가득한 여행을 떠나게 될 우리 아이들은 배짱 두둑한 탐험대원이 되보는거에요.

공룡을 좋아하는 울 워니는 책장을 넘기다가 바로 점잇기를 했답니다. 이 공룡 이름이 뭘까요?

바다왕국에  도착한 울 워니는 낱말맞추기도 척척해냈답니다.

12개의 낱말맞추기를 하고나서 남겨진 글자를 찾는 것도 재밌었다네요.
낱말맞추기 문제를 풀면서 어휘력도 올리고 배경지식도 쌓을수 있겠더라구요.

반면 미로찾기를 좋아하는 울 써니는 여기저기 많이도 다녀왔네요.
설인의 얼음미로, 전갈과 선인장이 사득한 전갈사막, 인어왕국,위험한 정글, 드라큘라 해골성, 아프리카 늪지대 등 다양한 미로들 속에서 보석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했나봐요.
미로찾기는 2D뿐 아니라 3D로 된 미로도 많이 있어 좋았어요.

예전에 어렵지 않은 스도쿠를 한적이 있어 도전해보고 싶다던 써니에겐 아직 넘지 못하는 벽이었나봐요.
컴퓨터는 힌트가 있는데 이 책은 어렵다더니 결국 포기한 흔적이 있네요. 나머지는 언젠간 풀수 있을테죠.

뒷쪽에 정답지가 있어요. 모르는것은 찾아보면 될것같아요.


책 뒷편에 페이퍼토이 전개도가 있어요.
탐험대장 에이스를 오리고 갖고 놀더라구요.
그런데 완성된 에이스가 어디로 사라졌는지 보이질 않네요 ㅠㅠ

다가올 긴 겨울방학을 위해 문제를 조금 남겨두면 좋으련만 그게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탐험대장 에이스와 여러 모험을 떠나며 다양한 미로와 다양한 문제가 가득한 놀이책 「메이즈크래프트 게임북」으로 아이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기고 사고력을 키워 머리가 똑똑해지는 우리 아이들이 되길 바래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