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빛 도깨비 쿠비 1 -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 당찬 소녀와 달도깨비의 운명 개척 대모험 금빛 도깨비 쿠비 1
김성주 지음 / 아울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써니는 처음에 책 두께를 보고 책 안본다더니 만화책이라하니 금새 낚아채가서 보더라구요.  만화책의 굴레를 벗어나지는 못하겠어용~~

당찬 소녀 세하와 사랑스런 도깨비 쿠비가 펼치는 도깨비 판타지 여행!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순식간에 빠져드는 신기한 이야기


당찬 소녀와 달도깨비의 운명 개척 대모험 「금빛도깨비 쿠비」에요.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나라 시리즈1이네요.
저는 이부분 읽으면서 노래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

달의 기운을 타고난 달고깨비 쿠비는 이 책의 주인공도깨비에요. 원숭이 모습을 닮아 노란잔나비라고 하네요. (잔나비는 원숭이라는 뜻의 방언인데 우리 아이들은 처음 들어봤을듯해요)
사라진 엄마를 찯아 나선 당찬 초등학생 주인공 소녀 세하는 도깨비들에게 김서방이라 불리워요.
그밖에 쿠비를 지키는 집사 영감, 세하아빠 무철, 참도깨비와 풀잎이 등장하네요.


하늘나라에 계신다고 아빠말을 믿고 있었던 세하는 엄마가 살아있음을 알고 그리운 엄마를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되요.
가출인거죠~~ 평소 너무도 바빠서 새하에게 소홀했었는지 아빠에게 불만이 한가득이었기에 가능했을까요?


여러통의 아빠전화도 무시한채 모험을 떠난 세하는 자신도 모르는새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나라에 들어가게 되요. 


그리고 그곳에서 도깨비 쿠비를 만나게 되는데 당산할아버지가 엄마를 찾는데 도움이 될거라 하네요.

그러나 어떤 공격을 받아 새하는 쿠비와도 헤어지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당산할아버지는 깊은 잠에 빠져 일어나지도 않아요.

저주에 걸린 당산할아버지를 깨우기 위해서 숲의 정령 풀잎의 도움을 받지만 결코 쉽지만은 않네요.


우여곡절끝에 당산할아버지는 깨어나게 되지요. 그런데 세하는 과연 엄마를 찾을수 있을까요?

뒷편에 세하의 관찰일기가 3편으로 구성되어져 나오는데 읽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우리 써니는 읽었을까요? ㅎ

울 써니는 먹을걸 먹으면서 자세도 안바꾸고 정신없이 푹 빠져서 보더라구요.

재밌었냐고 물어봤더니 "세하는 용감해요. 왜냐하면 도깨비도 많이 만나서~ "
이런 아주 간단한 서평을 하는 울 써니였어요. 좀 길게좀 말해주면 좋으련만~~ ㅎㅎ

벌써 3번째 완독이에요~~ 그리도 재밌나봐요~ 울 써니 2권 빨리 사주라 난리네요~~


「금빛도깨비 쿠비」 는 무겁기만한 도깨비가 아닌 우리곁을 지켜주는 친근한 도깨비가 등장해요. 원래 우리나라 도깨비가 그랬던것처럼요.
 이책의 주인공 도깨비 쿠비도 엄마를 찾아 나선 새하의 마음을 이해하고 헤아려주며 도와주는 착한 도깨비랍니다.
우리 써니는 이런 착한 도깨비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다네요.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도깨비 쿠비처럼 곁에서 응원해주고 위로해주며 항상 든든한 엄마로서의 역할을 잘 해야겠다는 마음도 갖게 되었답니다.

또 주인공 새하를 보면서 어리지만 당당하고 용감한 모습도 닮아갈수 있는 우리 아이들이 되었음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만화이지만 동화같은 아름다운 판타지가 그려져 상상속 도깨비나라를 경험하고 도깨비친구를 만나고 돌아올수 있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가득한  「금빛도깨비 쿠비」잘 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