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야, 어딨니? 국민서관 그림동화 216
수산나 마티안젤리 지음, 키아라 카레르 그림, 이현경 옮김 / 국민서관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2018년도 안데르센 최고의 작가상을 수상한 수산나 마티안젤리의  그림책 「안나야, 어딨니?」 무척 기대가 되더라구요.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아이, 안나가 사라졌대요.
도대체 안나는 어디로 간걸까요?

시장에서 엄마가 잠깐 귤에 눈을 돌린 사이에 안나는 사라졌대요.
주위 사람들은 안나의 특징을 물어요.
시장속 이웃들은 적극적으로 잃어버린 안나를 찾아주려 애쓰죠.
너무도 친절한 이웃들의 모습에 흐뭇해지더라구요.

 수많은 아이들이 있지만 안나는 전혀 다르다고 해요. 그리고 아주 특별해요.  엄마의 눈엔 다를수 밖에요...

안나는 황갈색 피부지만 때론 초록빛을 띠고  부드러우면서 딱딱하고 까칠하기도 해요. 빨개지다가도 커지고 또 작아져 버리죠.

세상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어떤 말로도 다 표현하지 못하는 안나엄마 심정이 잘 드러나 있더라구요.


☆☆☆

겉 표지에서도 그렇고 책속도 들여다 보면 그림을 그린 작가 키아라 카레르는 아이들의 모습을 다양하게 묘사해 놓았더라구요.
때론 다양한 색으로, 때론 이목구비가 없는 형태의 모습으로, 때론 낙서인것 같은 형태의 모습도 보이고 그리다 만것 같은 모습을 하기도 해요.
이렇게 다양한 표현으로 그림을 그릴수 있다는 자신감을 줄수 있도록 의도한 그림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안나야, 어딨니?」를 읽고 나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보며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해 볼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답니다.


누구나 자기만의 각자의 개성이 있어요. 안나처럼요.
서로 얼마든지 다를수 있다는걸 인정해 줄때 각자의 개성이 존중받을수 있는것 같아요.

아이의 개성 가득한 모습과 개성 가득한 그림을 보고 싶다면  「안나야, 어딨니?」를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