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
고대영 지음 / 길벗어린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어린이 출판사에서 그림책 편집자로,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에서 그림책 작가로,  그리고 강연자로 너무나도 유명하신 고대영 작가님이 직접 쓰신 그림책에 대한 모든것이 소개되어있는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에요

목차를 보니 제가 익숙한 그림책들이 눈에 많이 들어와서 더욱 반갑더라구요.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는 크게 3부로 나눠져 있어요.
1부는 그림책으로 들어가기, 2부는 그림책으로 아이와 소통하기, 3부는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에요.

작가님은 오랫동안 출판업계에서의 경험과 그림책을 내고난 후 강연을 하시면서 그림책에 관련하여 느꼈던 여러 사연들과 독자에게 전해주고픈 이야기들을 다양한 각도에서 그림책과 연계시켜 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어요.

그림책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보는것이며 어떤 연령이 봐야할지, 언제 보는게 좋은지, 어떤 상황에서 봐야하는지 또 그림책의 특징이나 내용에 관련한 사연들을 자세히 알수 있었어요.

인상깊었던 책중에「코를 킁킁」이라고 알고 있었던 비룡소의 책 원제가 「The Happy Day」임을 알고 그림책을 다시 읽게 되니 다른 느낌으로 그림책이 보여지더라구요. 지금은 시공주니어에 다시 출판되어  「모두가 행복한 날」로 원제에 가깝게 다시 출간되었다하네요.

존버닝작가의 작품 「야, 우리 가차에서 내려!」가 소개되어진 부분을 읽으면서는  존버닝이 실험적인 그림책 작가라는 사실에 존경심이 생겼고 괜시리 대단한 작가가 아니구나 눈을 뜨게 된듯 했어요.


특히 그림책으로 행복해지는 파트에서는 그림책이 어린이들의 전유물이 아닌 어른도 얼마든지 그림책으로 공감하고  행복해질수 있음이 잘 드러나 있었던것 같아요.
물론 저 또한 그림책을 보며 행복을 느끼는 사람중에 한사람으로 무척 공감이 가더라구요.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를 읽으면서 다시금 그림책들을 한권씩 꺼내 읽어보면서 평소 보지 못했던것들이나 알지 못했던 것들을 되짚어 보며
정말 그림책에 새롭게 눈을 뜬 느낌이 들었어요.

“알고 보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사랑하게 된다”는 저자의 말처럼 무턱대고 그림책을 읽어주는 부모가 아닌 배경지식을 알고서 더 잘 그림책을 소개해주는 부모가 될수 있을듯 합니다~~

그림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그림책 에세이!

아이를 키우며 그림책을 읽어주어야할 부모에게, 그리고 그림책을 좋아하는 어른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그림책으로 행복해지기」를 읽으면서 그림책을 보는 이들까지도 모두가 행복해지길 바랄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