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왔을까? 빵 아가들을 위한 오무라이스 잼잼 2
조경규 지음 / 좋아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가들을 위한 오무라이스잼잼>의 첫 번째 그림책 어디서 왔을까? 김」에 이은 후속작인 「어디서 왔을까? 빵」이에요.

 <오무라이스잼잼>은 조경규 작가님의 보드북 시리즈라고 하네요. 인기웹툰 작가님이라서 그런지 그림이 짝짝 붙더라구요^^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한 아가들을 위한 재미난 일상음식 이야기중 빵이야기  「어디서 왔을까? 빵」

 

우리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빵이 식빵과 모닝빵인데 이 책에는 식빵이 나왔어요.
그래서 공감 100% 로 몰입하더라구요.

빵은 어디서 올까요?

 

밀밭에서 잘 길러진 밀을 뽑아 밀알을 한데 모으고 그 밀알을 여러 단계를 거쳐 보드라운 밀가루로 만드는 과정이 자세히 나와요.

 

밀가루랑 소금이랑 효모랑 물을 섞어 반죽하다보면 어느새 커져 오븐에서 구워 식빵을 만들지요.

 

애들 아빠가 좋아하는 샌드위치라 많이 보기도 했고, 여러 경로로 만들어 보기도 많이 해서 우리 아이들은 다행이도 요건 만들어보자는 말은 않더라구요.
(번거로움은 피했어요 ..ㅎㅎ)
어린 아이들의 경우엔 밀가루 반죽놀이라도 해보면 좋을듯 하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은 식빵 대신 크루아상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쉬워보인다며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는데 이걸 어쩌죠?^^

함께 읽어보는 코너에는 빵에 대해 자세한 소개가 되어 있어 큰 아이가 읽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지식정보 제공이 되어 있어요.

 

이리도 많은 빵종류가 있다니...
우리 아이들은 다양한 빵 종류를 하나씩 읽어보고 넘어가더라구요.

 

그리고 그림을 그러보고 싶다더니 매직북에 좋아하는 빵들을 그려보았네요. . ㅎㅎ

 

참!!!  아이에게 선물같은 퍼즐이 들어있어요.
큰 우리 아이도 책보다 퍼즐먼저 하더라구요^^


☆☆☆

「어디서 왔을까? 빵」은 자연에서 얻은 밀이 우리 식탁위의 식빵이 되기까지의 전 과정이 재미나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잘 소개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듯한 느낌으로 말이죠.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직접 넘겨 읽어도 될만큼 안전하게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어 있는 튼튼한  보드북이어서  찢어질 염려도 없고 아이는 아이대로 스스로 책을 읽어줄것 같아서 엄마가 더 편하겠더라구요.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빵에 대한 큰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한 책이었던것 같아요.
아가를 키우시는 부모님께 「어디서 왔을까? 빵」 적극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