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그려봐?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59
조르단 레이 지음, 김지연 옮김 / 꿈터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상상력을 어떤 식으로든 잘 표현할수 있다는건 정말 부러운 일이 아닐수 없겠죠? 그것도 그림으로 말이에요.
(그림실력이 형편없는 제가 볼땐 너무나 굉장하고 멋진 일이라구요.^^)

아이의 생각과 상상력을 무궁무진하게 키워주는 그림책!  「생각을 그려봐?」


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59권 「생각을 그려봐?」는 생각과 상상이 가득하고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며 그림으로 모든 것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로사의 이야기입니다.

이 친구가 그림 그리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주인공 로사에요. 로사는 여러가지 많은 상상을 하죠. 그리고 그림을 그려요.


우스꽝스러운 모자를 쓴 고양이,
고양이의 모자를 먹는 금발머리가 엄청나게 긴 곰,
곰 머리카락위에서 차를 마시는 거위,
찻주전자를 훔쳐가버리는 기린,
그에 맞서는 수많은 개미와
개미를 쫒는 개미핥기까지.....

그러다 갑자기 생각이 멈췄대요. 생각의 기차를 놓친 로사~~
그래도 우연히 발견된 조명스위치를 켜니 다시 로사의 생각이 기찻길로 돌아와 수많은 상상이 되어 춤을 추어요.

맞아요. 로사의 그림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쭉쭉 그려져있어요.
다시 시작된 로사의 그림들....

그런데 엄마가 오셨네요. "오!"
로사도 "오!"
당황스러워 보이는 엄마와 로사~~
로사는 어찌 되었을까요? 뒷 이야기는 직접 읽어보시면 좋을듯 해요.


☆☆☆


「생각을 그려봐?」의 로사는 자신의 생각을 엉뚱하면서도 재미있는 동물 친구들을 그려 나가면서 스토리를 풀어가고 있어요. 읽다보면 아이의 마음을 자연스레 곳곳에서 볼수 있더라구요.
그림으로 표현하는것 자체도 아이의 마음이 묻어나 있다고 하잖아요. 아이들의 그림이 심리검사에도 이용되는걸 보면 알수 있듯이 말이에요.
주인공 로사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이 무궁무진 하다는것 또한 알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생각을 그려봐?」을 읽고 우리 아이들의 잠재된 상상력을 깨워보기로 했어요.
역시나  「생각을 그려봐?」는 상상력 가득한 아이들의 잠재의식을 깨우쳐주는 그림책이었던 것 같아요.
책을 읽고서 그림책 주인공 로사처럼 스토리를 구상해보고 그림도 그려보고 자신만의 멋진 그림책을 완성해 내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무지 진지해보였고 대견했어요. 우리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상상력을 잘 표현해 내더라구요.

「생각을 그려봐?」책을 읽고 우리 아이들과 엄마인 저와 함께 만드는 그림책이에요.
 


 

아이가 스토리랑 그림을 그리고 저는 색만 입혔네요. 색칠 해주니 좋다는 울 워니~~
항상 혼자 완성하라 했던 그림책이었는데 이번엔 [생각을 그려봐?]속 엄마와 같이한 로사처럼 저와 같이 완성해 나가니 색다른 느낌이고 더 재미있다고 하더군요.
제법 멋진 워니만의 그림책 하나 완성했네요^^

처음엔 반응이 없던  써니도 질세라 그림책을 만들고 싶다하더군요.
아직 완성전이라 찍진 못했는데 우리 써니 작품도 무척이나 기대가 되네요.

아직 표지만 완성한 써니의 작품엔 숨은 동전찾기도 있나봐요^^

☆☆☆

우리 아이들이 그림책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세상 어떤것도 그림책의 소재가 될수 있음도 알려주었고 아이들에게 그림책작가의 꿈도 한번 슬쩍 들여다 볼수 있게 해주었던것 같아요.

「생각을 그려봐?」를 읽고 아이들과 그림책도 만들어보고 창의적인 아이로 커나갈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