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 실험 70 직접 해 보면서 익히는 How to 시리즈
롭 비티 지음, 샘 피트 그림, 조은영 옮김 / 아울북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을 재미난 방법으로 접근시킬수는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눈에 들어온 「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실험 70」

★직접 해 보면서 익히는 How to 시리즈★

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 실험 70


제목부터 재미를 줄수있는 책, 진지한 책이라 해서 기대되었네요. 부디 과학과 친해질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 모아 책을 펼쳐봤답니다.

초간단 실험이지만 꼭 알아야할 과학 원리들로 묶여져 있는「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실험 70」
무려 70가지 실험이 들어있네요. 대박!!

호기심 가득하게 책을 펼쳐보더니 우리 아이들 실험가능한걸 체크해 나가더라구요.
준비물만 있으면 전부 다 해볼 기세였네요.

실험도 좋지만 안전이 역시 최우선이죠.
우리 친구들 혼자 가능한 실험인지 부모님이 꼭 필요한지 초록 노랑 빨강 3가지 색으로 구분해 놓았더라구요.
우리 친구들 혼자서도 초록색실험은 가능하다는 사실!! 너무 매력적이죠 ㅎㅎ

일단은 급한대로 집에서 재료 공수가 가능한 걸로 해봤네요.
 

거부할수 없는 머리빗~~
제일 쉬운거 먼저 골라 해보라했더니 이 실험을 선택하고서 빗을 준비한 워니~~
"물이 휜다! 신기해요 정전기!!" 감탄사를 연발하더라구요..
놀라운 정전기 체험이었어요.

동전을 찾아라~
어느손에 동전이 있는지 찾아보는 게임같은 실험이었어요.
이건 좀 애매하게 손의 색이 구분이 좀 힘들었어요. 애가 일부러 동전안든 손을 꽉움켜쥐는 요령을 피우더라는~  ㅎㅎ
그래도 재미있어하고 원리도 읽어보더니 아하! 하더군요.
 

나도 어쩌수 없는 내몸에서~~
다리를 세개 때리라는 우리 딸래미였지만.....
제가 마음약해서 딸래미를 때리지를 못했어용. 
다음에 실험하는걸로 마무리했네요.
 

겁쟁이 후춧가루 실험이에요.
후춧가루가 주방세제로 인해 흩어지는걸 보더니 "와~~ 후추 진짜 겁쟁이네~ 완전 신기해!!"하며 너무 재미있어 하는 괭장한 실험이었네요.
제일 좋아하더라구요.

풍선 확성기에요
준비물이 풍선하나면 실험준비 끝..
열심히 풍선을 불고 귀에 대보는 울 써니~
"잘 들려?" 워니 말에 "응!! 잘 들려 소리가 커!" 외쳐대는 써니였어요.
소리가 공기를 통해 들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나머지 실험은 차근차근 해보기로 했어요.
엄마는 좀 힘들겠지만 아이들은 하루하루 지루할 틈이 없을듯 해요^^


☆☆☆

「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실험 70」은 알아보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실험과정을 한눈에 잘 설명하고 있어요.
과학의 원리가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실험시 주의 사항도 꼼꼼히 적어져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초등 과학 교과서와 잘 연계되어 있어 너무도 유익하겠죠?^^
아이들 교과에 맞춰 실험을 준비해주는 센스 있는 엄마가 될수도 있겠더라구요.

간단하게 설명되어진 순서와 실험하고 난 후 원리를 자연스레 깨우치게 해주는 팁까지 잘 정리되어 있는 「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실험 70」

단순히 지식만 전달해주는 지루한 책이 아닌 직접 활동하고 몸소 체험하며 원리를 익힐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었던것 같네요.

스스로 재미를 찾아가는 「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실험 70」 책 한번 아이들에게 던져주는건 어떠세요?^^
우리 집이 과학놀이가 가득한 과학실험실이 될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