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 2학년 카드게임 수학 만만한 카드게임 수학
이현지 지음, 유영근 그림 / 한솔스쿨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하면서 재미 붙이고, 문제 풀면서 개념 확인하는 새로운 방식의 수학 학습법>이라고 소개된 「만만한 2학년카드게임 수학」

게임문제를 풀면서 학습까지 된다는데 망설일 이유가 없었던것 같아요.

재밌는 게임들이 들어있다면서 써니에게 던져두었네요.
게임이란 말에 혹한 울 써니~~ 바로 접수하더군요 ㅎㅎ

이 책을 쓴 이현지 선생님은 초등놀이 수학 전문 선생님이시래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아시는듯 했어요. 지루하고 어렵고 심지어는 두렵기까지 한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도록  많이 연구하셨더라구요.

게임으로 배우면 문제해결능력도 길러주고 집중력도 높아짐과 동시에 기억도 오래 할수 있고 아이들의 학습 부담도 줄어든대요.

이현지 선생님의 바램처럼 아이들에게 부담이 아닌 만만하고 재밌는 수학이 될수 있으면 좋겠네요.
 

「만만한 2학년카드게임 수학」에는 수의 체계, 연산, 도형, 시계와 달력, 규칙과 분류, 통계까지 2학년이 알아야할 수학 전과정을 모두 수록하고 있어요.
모두 24개의 게임을 할수 있는데 부피가 작고,  단순한 게임이라 어디서든 쉽게 할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에 필요한 카드는 책 뒤쪽에 있구요.
필요한 부분만 뜯어 활용하시면 됩니다.
 

책 활용법이 나오는데 부모가 먼저 읽어보면 좋을듯 해요.
책에 나오 순서대로 꼭 할필요없이 아이가 원하는 부분을 먼저 하도록 해도 좋다는 것과 자연스럽게 부모가 눈치껏 게임에 져줌으로서 아이가 게임에서 이기는 즐거움을  준다던가 적당한 부모의 실수도 보여주는 등 문제풀기하면서 200%효과를 낼수 있는 방법을 미리 익혀두어야 할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요즘 구구단 공부에 한창이라 구구단 빈칸 채우기를 먼저 하더라구요. 덧셈과 곱셈이 같이 나오는 문제인데 덧샘은 시시하다고 곱셈만 채우고 있어요.
덧샘은 1학년 동생이 하고 싶다고 하니 언니끝나면 한번 풀게 줘봐야 겠더라구요. ㅎㅎ
 

그 다음 풀어본게 [꽁지에 누구야 게임]이에요.
두마디 이상의 반복되는 규칙을 보고 문제를 풀어나가는 게임으로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부분이에요.
뒷쪽에 이리 게임도형칩이 있어 뜯어 사용하면 되네요. 이 도형칩40개와 A4용지 두장만 있으면 준비물도 끝나요.
게임방법은 단순하지만 괜찮더리구요.  각자 칩으로 규칙을 만든다음  상대가 만든 규칙을 먼저 찾으면 1점이에요. 3점을 먼저 따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죠.

이 게임은 규칙을 스스로 만들어 볼수 있는게 매력적이더라구요. 상대가 쉽게 풀지 못하도록 전략도 짜야하니 머리를 쓸수 밖에 없고  상대의 문제를 풀어야하기 때문이 문제 해결능력도 길러질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울 써니는 게임도 하기전에 문제를 먼저 풀더라구요.
2학년 써니가 열심히 문제를 풀고 있는데 어느새 1학년 워니가 오더니 관심갖고 보다가 하고 싶다며 자기 문제는 남겨달라 하더군요 ㅎㅎ
 

저는 원래게임으로 하지않고 번갈아가며 문제 맞추고 풀어보기를 했어요.
열심히 고민하며 문제를 만들고 있는 써니에요.
전 답을 천천히 맞춰줬답니다. 그랬더니 "문제 잘냈지?"하며 좋아라 하더군요. 귀염둥 써니^^

이번엔 제가 문제를 내줬네요. 어렵나봐요. ㅎㅎ
답 아시겠어요?^^
울 써니 너무 어려워 하길래 색이라는 힌트를 줬더니 잘 맞추더라구요. 답맞추고 하이파이브 했네요.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재밌다며 마트간다는 아빠도 그냥 보내버려서 저도 마트를 못가게 되버렸네요 ㅎㅎ

 

아직 전체를 다 풀어보진 못했지만 너무도 매력적인 「만만한 2학년카드게임 수학」이더라구요.

 2학년 수학 전과정을 게임으로 총정리해 놓은 그야말로 2학년생에게 최적화된 문제집 「만만한 2학년카드게임 수학」~~
게임식으로 되어져있어 본인도 모르게 저절로 수학학습이 이루어져 너무너무 좋네요.

모쪼록「만만한 2학년카드게임 수학」을 풀면서 수학에 재미까지 느꼈으면 하는 바램가져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