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 풀 수 있겠어? - 단 125개의 퍼즐로 전세계 2%의 두뇌에 도전한다! 이 문제 풀 수 있겠어? 시리즈
알렉스 벨로스 지음, 김성훈 옮김 / 북라이프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알렉스 벨로스
역자 : 김성훈
출판 : 북라이프
출간 : 2018.08.31
페이지 : p.424


 

40대가 되면서 신경쓸게 너무 많아 책읽기가 뒷전이 되네요.
책과 친해지고 두뇌도 활성화시키는 종류의 책을 고르다 발견한 책!!
(책 소개 머릿말에도 “읽기만 해도 두뇌가 10년은 젊어진다!”라는 문구가 있어 이거구나 싶더라구요.)
무더운 여름 스트레스 확 날려보고 싶어 선택한 책!!

그런데 뜨억!!!
제목 위쪽에 전세계 2%두뇌에 도전한다는 문구가~~
스트레스 풀려다 더 스트레스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이미 칼을 뽑은 이상 안읽을수야 없겠죠^^


프롤로그부터 아주 재밌는 문제가 나옵니다.
참 알쏭달쏭한 이런 문제는 누가 만든건지~~
작가말대로 이 퍼즐은 너무나도 매력적이네요~~

 

 

제겐 좀 익숙한 퍼즐 시카쿠 퍼즐은 쉽게 클리어~~
2%엔 못들어가도 풀수 있는 문제가 있다는게 스스로 기특하다 다독이며 넘어갔어요~~

 

슬리더링크도 재미있더라구요
선을 하나씩 그려가며 하나로 잇는 재미에 시간가는줄 몰랐네요~~

 

 

 

시험공부하는것도 아닌데 연습장 펼쳐놓고 제가 이러고 있더라구요 ㅎㅎ



"최고의 퍼즐은 한편의 시와 같다"
퍼즐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작가의 마음이 잘 드려나 있더라구요
그만큼 정성들여 쓴 이 책의 저자는 무엇을 말하고 싶었는지 생각하다 다른 퍼즐책과 다른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봤어요.

이 책은 그냥 퍼즐만 나오는 퍼즐책이 아니더라구요.
문제 간간히 스토리텔링으로 그 문제에 대한 설명과 풀이를 해주고 있어 일반 퍼즐책과는 확연히 차별을 둔것같아요.
그 퍼즐의 유래도 만든이도 간혹 나오더라구요.

또 이 책은 다양한 퍼즐들을 접하게 해줌으로써
퍼즐에 대한 흥미를 업시켜준것같아요.
논리문제, 기하학문제, 실용적문제, 소품을 이용한 문제, 숫자게임 등 5가지 유형으로 추려놔서 내가 즐길수 있는 퍼즐을 찾는 재미가 있는거죠.
각각 25문항씩 총 125문제로 구성되어있어요.
이토록 다양한 퍼즐을 풀어가며  지루할 틈도 없이 나도 모르게 머리를 굴리고 있더라구요 ㅎㅎ
자연스레 두뇌 크레이닝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려보아요.


너무 많은 문제가 있다보니 한꺼번에 보기란 버거울정도네요. 시간날때 틈틈히 옆에 끼고 봐야할책같아요.
그러다보면 어느새 뇌색녀 근처라도 가있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어디가서 퍼즐을 아는 척좀 할수 있을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