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짝꿍은 외계인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1
정영애 지음, 최민오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지원이도 반에서 키가 작은 편이에요.
 얼마전에 학부모 총회때 가서 자리를 확인하는데 제일 앞에 앉더라구요.
 가끔은 다른 아이들보다 작다는 것에 신경 쓰일 법 한데 지원이는 그다지 크게 신경 쓰지 않더라구요. 게다가 저나 남편도 큰 편은 아니지만, 그리 작은 편이 아니라서 아이 키에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아서 더 그런 가 봐요.
 작은 키에 안경까지 썼으니 앞에 앉는 것은 당연한지도 모르겠어요.
 눈이 나빠 안경을 쓰는 아이들은 키가 커도 앞에 앉혀 달라고 선생님께 부탁을 하는 경우를 종종 보거든요.
지원이는 이 책의 주인공 병우처럼 키가 작긴 하지만, 도토리라고 놀리는 친구가 없다는 것이 다행이긴 하지만, 그래도 엄마인 저는 아이의 키가 작은 것보단 솔직히 컸으면 좋겠어요. 더구나 남자 아이라서 더 그래요.

도토리라 불리는 병우에게 팅팅호이호이라는 친구가 생겨요.
그런데 그 친구는 고향이 치카포카치카포카무무모모 별이래요.
지원이는 이 책을 읽으면서 외계인 친구의 이름과 고향이 특별하고 재미있다고 하네요.
병우는 키가 작은 것이 고민이고, 소원은 키가 크는 것이지요.
지원이도 비행사가 꿈이었던 적이 있어요. 병우처럼 말이에요.
눈물까지 빨간 팅팅호이호이의 소원은 고향별로 돌아가는 거지요.

병우는 꼭지가 떨어진 빨간 냄비를  엄마한테 사달라고 조르는데....
냄비 안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고, 열어보니 외계인 같은 팅팅호이호이가 있었어요.
냄비 우주선. 
냄비 꼭지를 찾아 고향으로 가고 싶어하어하는 팅팅호이호이와 친구보다 더 다정하고 재미있게 놀았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팅팅호이호이는 외톨이 병우에게  축구공 가로채기 챔피언이 되도록 도와주고 자신감을 심어 주었어요.
작은 키는 살아가는 데 큰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져 주었지요.
친구를 사귀는 것에도 키가 문제는 아니죠.
이 책은 작은 키 때문에 고민하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키가 문제가 아닌,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이야기 하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