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 주는 로봇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53
정회성 지음, 원혜진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다양한 로봇이 있다고 들었어요.
로봇이 인명을 구조하는 가 하면, 청소를 도와주기도 하고, 춤추는 인공지능 애완 강아지 로봇도 있더라구요.  이 책의 주인공 보보는 책을 읽어 주는 로봇이에요.  우리 지원이는 숙제를 대신해 주고, 공부도 대신 해주는 로봇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책 읽기를 싫어하는, 책과 담을 쌓은 사람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이 로봇 보보에게 쉬운 일은 아니죠. 
마을 도서관에서 사람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보보에게는 인간이 가진 무엇인가가 부족했어요.

"책만 읽을 줄 알지. 기쁨이 뭐고 슬픔이 뭔지도 모르잖아."
"책도 아주 딱딱하게 읽어. 감정이 없으니까 말이야."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느낄 수 없는 로봇, 보보.

이런 보보에게 도서관장은 사람들에게 책을 읽어 주는 것에 그치지 말고, 스스로 느끼면서 읽어 보라고 해요.

나쁜 마음을 먹은 심통이 아저씨에 의해 보보는 고철 폐기장에 가게 되지요.
보보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책시리즈 가운데 한 권인 이 책의 주인공은 로봇이랍니다.
 사람이 책을 읽는 것과 로봇이 책을 읽는 것이 어떻게 다를까요?
감정이 없는 책 읽기가 얼마나 지루하고, 무의미한지...
저도 아이에게 책을 읽을 때 감정을 살려 읽어주려 하거든요.
그래서 아이가 초등생이 되어 학교에 갔을 때 담임 선생님이 아이에게 책을 잘 읽는다고 칭찬을 해주셨다는 이야기를 아이에게 들었어요.
 이 책은 책을 읽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책 읽는 것이 재미없게 느껴지는 아이들이 꼭 보았음 좋겠네요.
책을 읽는 건은 사실 재미있어요. 단지 읽는 방법을 모를 뿐이죠.
보보가 읽어주는 책 이야기가 듣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