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09.15 - 18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부록후기) 섭섭박사의 과학실험실-전통놀이 연구실

1일과 15일 한 달에 두번 우리 집을 찾아오는 어린이 과학 동아.
아이는 15일자 어린이 과학 동아를 더 손꼽아 기다린답니다.  이유는 섭섭박사의 과학실험실이 있기 때문이에요.
 예전에 아이는 파일럿이 꿈이라고 했는데 요즘은 섭섭박사 같은 과학 박사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ㅋㅋㅋ. 실험이 재미있어서라고 하네요.

 이번에는 어린이집에 다니는 작은 아이와 함께 둘이서 시작을 했어요.
그리고는 윷놀이를 둘이서 하더라구요.
돌려서 윷놀이를 한다는 것이 조금 신기한지 작은 아이는 방향을 반대로 돌리는 바람에 큰 아이는 아니라면서 시범을 다시 보이기도 하고

그래도 둘이서 재미있게 놀았어요.


빙글빙글~, 윷놀이
큰 아이보다 작은 아이가 더 좋아했어요. 자기도 하겠다면서 .....


형: "그렇게 돌리면 거꾸로 돌리는 거잖아....."
지민: "그래도 괜찮아......."



굴려굴려, 굴렁쇠
굴렁쇠를 아이와 굴려본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래도 이 굴렁쇠는 종이로 만들어서 그런지 균형잡기가 수월하더라구요.

굴러가던 굴렁쇠가 왼쪽으로 쓰러지려고 할 때는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쓰러지려고 할 때는 오른쪽으로 틀면 중심 잡기가 쉽다고 해요.


칠교 놀이
 
7개의 조각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어서 지혜판이라 불린대요.
먼저 섭섭박사의 얼굴을 한 번 맞춰보고 나서  칠교놀이 뒷면에 있는 모양을 만들어 봤어요.
아이의 수학 교과에도 칠교와 관련된 도형 만들기가 나오더라구요.
이런 놀이를 통해서 아이가 수학의 도형과도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아요.

다음달의 섭섭박사 실험실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는 아이들.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