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를 사랑한 기니피그 아삭이 - 초록 나눔 이야기 내인생의책 그림책 11
샬럿 미들턴 글.그림, 서정숙 옮김 / 내인생의책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그림이 아주 맘에 드나봐요.
울 지민이는 집에서 햄스터를 키우고 있는데 햄스터도 좋아하지만, 요즘은 토끼나 기니피그도 좋아해요. 얼마전에 곤충체험전에서 본 기니피그도 맘에 쏙 드나봐요.
이 책의 주인공 아삭이도 어느새 좋아하게 되었는데 무엇보다 기니피그가 민들레를 맛있게 먹다가 벌레 많은 양배추를 왜 먹느냐고 물어 보네요.
이제 더 이상 민들레가 없어서 양배추를 대신 먹는다니까 양배추를 유심히 보더니 벌레도 많고 그 옆을 보더니 집도 없이 달팽이가 다닌다고 야단이에요.
흑 엄마는 그것까지는 자세히 보지 못했거든요.

아삭이나 기니피그들처럼 맛있다고 민들레만 먹으면 세상에 언젠가는 하나도 민들레가 남아 있지 않을지도 모르죠.
우리들이 먹는 동물이나 식물도 어쩌면 그렇게 다 고갈되어 버릴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왠지 맘이 슬프네요.
 세상의 많은 동, 식물들이 사람에 의해 어쩌면 사라져가는 것들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어요.
그래서, 요즘 환경에 대한 심각성을 이야기하기도 하죠.


 책 속의 민들레에 왜 벌레가 없느냐고 하길래 다른 책에서는 민들레의 친구들이 참 많았는데 여기서는 유리덮게로 덮어 주어서 그렇다고 하니까 알았다고 하네요.

아삭이가 민들레 홀씨를 후우우우! 부는 장면을 보더니 자기도 그렇게 해 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지민이도 형이랑 그렇게 했잖아, 다음에 또 그렇게 하자"고 했더니 아쉬워 했어요.

 
지민이는 햄스터 대신 기니피그를 키웠으면 좋겠다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