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00점 수학꾸러기 공부귀신 3
박신식 지음, 강우리 그림 / 처음주니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공부를 잘 하려면 가장 기본으로 공부해야 하는 것이 교과서라고 해요.
실제로 어느 과목이나 마찬가지로 기본은 교과서죠.
  셈만 잘한다고 수학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수와 연산은 물론이고 도형과 측정, 확률, 규칙성과 문제 해결 이 다섯 영역을 공부해야 한답니다.
 수학 공부도 첫 단추가 중요해요.
 1학년 100점 수학 꾸러기는 수학의 아주 기본적인 숫자세기, 숫자쓰기, 숫자 읽기 등 가장 기본적인 수학에서 출발해서 소꿉놀이를 통해서 여러가지 모양을 공부할 수 있어요.
 우리의 생활과 연관하여 공부를 하면 아이도 수학을 친근하게 받아들이거든요.
우리 아이의 경우 큰 숫자는 돈으로 수학 공부를 하니 아이가 이해를 쉽게 하더라구요.
 학교 수업 시간 수학 공부가 재미있게 느껴지는 아이들은 별로 없을 거라 생각해요.
하지만, 이 수학 꾸러기 수업은 어렵지 않게 설명이 되어 있을 뿐 아니라 깜짝! 놀라운 수학에서는 명언 속의 비교하는 말이나 속담 속의 길이, 우리 민족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3, 중국과 서양 사람들이 좋아하는 숫자, 싫어하는 숫자 등 수학과 연관된 읽을거리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갖게 해요.
각 단원마다 ’수학 함정에서 탈출하기’를 통해 실제 시험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어 아이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고 있어요.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수학을 좀 더 재미있게 이야기로 엮은 책이에요.
 수학에서도 원리를 이해하면 공부가 쉽고 재미있다는 사실을 알게 해줘요.
우스갯소리로 초등학교 저학년 서랍속에 양말이 많이 나온다잖아요.
손가락으로 세다가 모자라서 발가락도 필요해서 양말을 벗어 서랍속에 넣어 두는 아이들이 많다고 하대요.(믿거나 말거나)
이 책을 덮을 때쯤에 손가락 발가락 셈하지 않고도  자신있게 연산을 풀 수 있을 거예요.
수학이 만만해지는 1학년 100점 수학 꾸러기.
마지막 장에는 1학년때 배운 수학과 2학년에 배울 수학을 영역별로 정리해 놓았어요.
수학의 커다란 흐름을 이해하는 것도 수학을 잘하는 비결 중 하나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